티스토리 뷰

 

 

  

 

감사원 감사결과.."성폭력 전과자, 아동시설 공익근무 우려"

억대의 수입을 거둔 배우가 생계곤란을 이유로 병역을 면제받은 사실이 적발됐다.

감사원은 21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병역비리 근절대책 추진실태' 감사 결과를 공개했다.

지난 2001년 현역 판정을 받았던 배우 A씨는 2010년 `생계유지 곤란'을 이유로 병역 감면 신청을 해 면제를 받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이 배우는 실제로 응시하지도 않은 공무원 시험을 이유로 입영을 연기하고 같은 기간 드라마에 출연하는 등 병역 면제 과정이 석연치 않았던 것으로 드러났다.

실제로 아침드라마, 영화, 뮤지컬, 연극에 출연한 A씨는 2007년 5천290여만원, 2008년 1억210여만원, 2009년 1억4천600여만원 등 상당한 수입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별도로 성폭력 관련 범죄를 저질러 공익근무요원으로 소집된 사람이 관련 규정 허술로 어린이를 비롯한 노약자 관련 시설에 근무한 경우도 있어 범죄의 우려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행 병역법상 일정 기간 실형이나 금고를 받았거나 정신과적 이상이 있는 경우 보충역으로 처분받아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단체, 사회복지시설 등에 공익근무요원으로 소집한다.

이렇게 보충역 처분을 받으면 사회복지시설 복무를 제한하고 있으나 해당 지역에 사회복지시설 이외의 기관이 없으면 그대로 복무하게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따라 특수 강간으로 복역한 B씨는 2010년 7월 노인복지시설에 소집됐다가 같은 해 11월 정신질환자 종합시설에 재배치됐다.

또 집단흉기 상해로 보충역 처분을 받은 C씨는 2011년 12월 정신요양시설에, 인격장애 및 행태장애로 공익요원으로 복무하게 된 D씨는 2010년 7월 한 지역아동센터에 배치됐다.

감사 결과 2010년 3월 이후 수형(受刑)과 정신과적 이상 증상으로 보충역 처분을 받은 48명이 2012년 3월 현재 아동ㆍ영유아ㆍ장애인 및 노인 복지시설에 복무 중인 것으로 조사됐다.

감사원은 "아동, 영유아, 장애인, 노인 생활 시설에 정신과적 장애나 성폭력과 같은 범죄를 저지른 사람이 근무하면 비정상적 행동을 할 가능성이 높다"면서 "재범비율이 통계적으로 높은 수준이어서 이러한 시설에 근무는 바람직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번 감사는 2007년 1월∼2011년12월까지 공익근무요원의 편입을 포함한 보충역 복무관리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병역면제 의혹을 받고 있는 배우 김무열은 대표적인 뮤지컬스타 출신 연기자다.

 

1982년 5월 22일 엄격한 공무원 집안에서 태어난 김무열은 중학교 2학년 때 연기를 접하고 연기자 꿈을 키우기 시작했다. 그는 소설가인 어머니의 든든한 후원 아래 아버지의 반대를 무릅쓰고 연기자의 길을 갈 수 있었다.

안양예술고등학교, 성균관대학교에서 연기를 전공한 김무열의 데뷔작은 황정민 장현성 등을 배출한 뮤지컬 '지하철 1호선'. 그는 이후 '그리스' '김종욱 찾기' '쓰릴미' '스프링 어웨이크닝‘ ’광화문연가‘ ’삼총사‘ ’아가씨와 건달들‘ 등 굵직한 뮤지컬에 출연하며 뮤지컬스타로 떠올랐고, 지난 2009년에는 조정석과 열연한 ’스프링 어웨이크닝‘으로 제15회 한국뮤지컬대상 남우주연상을 거머쥐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김무열은 조승우를 잇는 ’티켓 파워‘를 가진 뮤지컬 배우로도 꼽힌다.

 

    

 

 

그는 활동 무대를 넓혀 드라마와 영화 등에도 진출했다. SBS TV ‘일지매’ ‘아내가 돌아왔다’, 영화 ‘작전’ ‘결혼식 후에’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지만 큰 주목을 받지 못했던 김무열을 본격적으로 뮤지컬배우가 아닌 영화배우로서 이름을 알려준 작품은 지난해 개봉돼 흥행을 기록한 김한민 감독의 ‘최종병기 활’. 그는 이 작품에서 정혼자(문채원)를 구하기 위해 몸을 던지는 서군 역을 맡았다. 이어 김무열은 지난 4월 개봉된 화제작 ‘은교’에서 스승 이적요(박해일)의 천재적인 재능을 질투한 패기 넘치는 제자 서지우 역으로 인상 깊은 연기를 펼치며 다수의 작품에서 러브콜을 받아왔다. 오는 7월에는 영화 ‘AM11:00’ 촬영을 앞두고 있었다.

김무열은 대중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현재 대중적으로 관심을 받는 연애를 즐기고 있다. 그의 여자친구는 MBC TV '해를 품은 달'에 출연했던 배우 윤승아. 윤승아와의 열애 사실은 그의 취중고백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데이트하는 모습으로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앞서 21일 오전 감사원이 병무청에 매우 부당하게 군 면제를 받은 A씨에게 군 면제 판정을 내린 공무원을 징계할 것을 요구한 가운데, 한 매체가 이 A씨를 김무열로 지목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김무열은 공무원 시험에 응시했다며 수 차례 입영연기를 신청했따. 하지만 지난 2009년 입영연기일수 한도(730일)가 차 더이상 연기되지 않자 가족생계유지를 이유로 제2국민역 처분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와 관련해 김무열의 소속사 프레인은 21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감사원을 통해 발표된 감사결과 보고서 내용은 사실"이라며 김무열이 실질적인 가장 역할을 맡고 있으며, 조사에 성실히 임할 것이라고 공식입장을 전했다. 



 

사업자 정보 표시
하드닥터 강남데이터복구 | 염성준 |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28-7 대우도씨에빛1차 1803호 | 사업자 등록번호 : 490-18-00101 | TEL : 010-2361-4987 | Mail : hdddoctor@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