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처 : 이재훈 왕글리쉬닷컴 (http://wanglish.com)

 

공무원 영어 80점이상 고득점!!!! 과연 어려울까? 한 문제당 점수배점이 큰 공무원,경찰 영어시험...

 

실수를 줄여야 하고 빠르고 정확하게 풀어야만 한다? 이런 누구나 할수 있는 얘기말고 현실적인 간단한 제시를 하고자 합니다.

 

영어를 잘하는 사람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케이스는 극히 드물다고 봅니다.

 

수험생 중 대부분은 무조건 시험을 봐야하는 영어란 과목때문에 공무원 시험도전 자체부터 어려워 하는 분들이 많지요~

 

대부분 영어공부를 한 지가 매우 오래된 경우이거나, 조금 영어를 알아도 기초부터 다시해야하는 분들이 대다수 일 것입니다.

 

 

그럼 공무원 영어 어떻게 커리큘럼을 잡고 공부를 해야하는가? (왕초보시점부터 언급)

 

무조건 하루에 3시간 이상은 영어시험에 몰두를 해야만 합니다. 하루는 쉰다 이런거 없이 밀어 붙일 각오로 영어공부를 시작해야합니다.

 

왜 제목을 80점으로 했느냐? 80점을 받을 수준만 된다면 그 이상도 나올 수 있고 누구라도 제대로 공부만 한다면 확보가능한 점수이니까요!!

 

대부분 다른 과목은 만점을 목표로 공부를 하지만 영어를 만점으로 놓고 공부하는 수험생들은 아마 거의 없으리라 봅니다.

 

영어란 과목은 처음에 어떻게 영어공부를 하는 방법을 정확하게 아느냐에 따라 나중에 엄청난 차이가 납니다.

 

그 시작단계에서 가장 주의해야 할 점과 잘못 생각하고 있는 점은 무엇이 있는지 그럼 체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공무원영어 6개월 고득점(80점이상) 보장반 획기적인 소수정예 그룹과외 곧 마감(지원하기)

 

 

1. 나는 영어에 대해 아예 알파벳 영어까막눈 수준인데 유명 공무원 학원에 가면 자연스레 실력이 늘겠지???

 

공무원 학원도 그렇고 1대 다수를 다루는 오프라인 학원들은 절대 가장 쉬운 단계부터 가르쳐주지 않습니다.

 

처음엔 기초적인 부분부터 가르친다고 하지만 왕초보에게는 그 조차 어렵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고 점점 진도가 뒤쳐질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인터넷이나 주변인에게 유명하다고 해서 특정 학원, 특정 강사의 강의를 무작정 듣기 시작했는데

 

나만 그런건지? 엄청 어렵게 느껴지기만 하고 좌절하는 학생들이 엄청 많다는 점을 아시나요?

 

합격생들의 합격수기에 언급되어 있다고 나도 당연히 들어야하고 실력이 늘꺼라는 맹목적인 생각은 버려야 합니다.

 

특히 왕초보들이 많은 공무원수험생들에게 맞는 왕초보강의가 얼마나 있을까?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부분 기초강의부터 시작을 하며, 어렵게 가르치는 강사-강의도 많습니다.

 

자신의 영어수준이 영어까막눈 수준이라면 절대적으로 이런 기초과정을 들을만한 준비를 한 이후가 가셔야 합니다.

 

 

1) Mp3강의 40강(클릭)을 공무원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들을수 있는 무료강의를 배포하고 있으니 무조건 이 자료 가져가세요!!

 

 

2) 왕초보 동영상 강의 20강 풀강 무료수강권 신청 http://wanglish.com/gnu/bbs/board.php?bo_table=wbe_110926 

 

ㄴ 공수모 회원에게 지난 1년동안 가장 사랑많이 받는 왕초보 강의이니 클릭하시고 쿠폰신청만 하면 모두 무료제공!

 

이 강의는 왕초보들이라면 반드시 보셔야 하는 강의이며, 공부를 정말 하고자 하는 왕초보들에게는 무료로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체 20강으로 가장 핵심적인 내용만 풀어냈으며,

 

강사는 보카바이블,리딩바이블 저자이자 맨투맨 강사로 유명한 이재훈 선생님의 강의입니다. 

 

기초영어의 대명사인 맨투맨을 수 십년동안 수 백번 강의하면서, 이 조차 이해가 되지 않는 학생들이 토로하는 답답한 심정을 충분히 이해하여,

 

오랜시간 연구끝에 나온 대한민국에서 가장 쉬운 왕초보 영어강의라고 자부합니다.

 

 

 

3) 왕초보는 단어조차 어려워 한다.....  : http://wanglish.com/gnu/bbs/board.php?bo_table=voca_mp3

 

보카바이블 모르면 공무원계에서 간첩이지요! 저자 이재훈 선생님이 제공하는 무료 왕초보 어원강의 20강 모두 무료니 가져가세요~!

 

 

 

2. 나는 왕초보는 아니다. 그러니 단어외우고 독해만 많이 풀면 금방 점수 맞는다?

 

공무원시험은 영어시험이 20문항입니다. 이 중 독해가 50%가 넘지요~! 어휘 외우고 문법무시하고 독해 많이 풀다보면 감이 생길것이다..

 

특히 수능세대들은 이런 습관이 들어서 이렇게 생각하기가 쉬운데 절대적인 착각입니다.

 

지금부터 아래와 같은 과정으로 무조건 공부를 해야만 80점이상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1) 자신의 영어실력이 정말 최악이다 하면 윗 1번에서 언급한 글을 보시고 강의와 자료 가져가세요~! (왕초보 아니다 하면 패스)

 

- 참고 게시글 : (칼럼) 공무원,경찰영어 왕초보 필독서(1) 가장 먼저 시험유형분석을 하자!! 

 

 

2) 기초 단계라면 중,고교,보카바이블 수준의 어휘수준까지 모조리 암기를 한다. (어원강의 반드시 들을 것)

 

- 참고 게시글 : [공무원 독해공부법] 공무원 영어고득점을 원한다면 독해는 이렇게!!(기초편) 

 

 

3) 영어를 항상 접하던 이가 아니라면 다시 맨투맨과 같은 기초문법을 다시 온라인이건 오프라인이건 공부를 하며, 이해가 될 때까지 집중한다.

 

-> 첫 3개월 동안은 기초어휘와 기초문법에 모든 시간 올인하시어 집중적인 학습을 해야만 합니다.

 

 

4) 어휘와 문법의 기본기를 쌓았다 생각한다면 독해의 시작 '기초구문'을 공부한다. 직독직해의 시작!

 

독해를 한다는 것을 거창하게 생각하지 말고, 짧은 문장이라도 한 문장을 눈으로 보면서 좌측에서 우측으로 이동하며 바로 이해하는

 

연습을 한다고 생각을 하세요! 이렇게 바로 이해를 해야만 실제 시험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풀수가 있습니다.

 

어휘가 막히면 문법지식이 부족하면 문장의 구조가 한눈에 들어오지 않는다면 독해는 절대 잘할 수 없습니다.

 

독해를 잘해야만 고득점으로 갈수 있다는 점! 이 독해를 잘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은 과정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점!!

 

독해기초과정에서는 공무원 시험이 어느유형으로 독해들이 출제되는지를 파악해야만 합니다.

 

참고 게시글 : [공무원 독해공부법] 공무원 영어고득점을 원한다면 독해는 이렇게!!(기초편) 

 

 

5) 이 정도 연습을 했다면 어휘복습 및 문풀(20) : 문법복습 및 문풀(20) : 기초독해~중급독해(60) 이 비율로 하루에 공부를!!

 

새로운 어휘를 암기하는데 시간을 많이 보내지 말고 그동안 외웠던 중요 어휘들을 까먹지 않도록 노력해야합니다.(문제를 풀면 더 오래감!)

 

문법이론을 처음에 탄탄히 했다 하더라도 실전문제를 풀면서 적용을 잘해야하니 문법문제를 풀면서 틀리면 틀린 이유 반드시 복습해야합니다.

 

독해는 한 문장으로 되어있고 이 중에 어휘 문법은 빠질 수가 없습니다.

 

독해를 하면서 어휘공부도 되고 문법복습도 되고 문장구조파악도 되고 이 모든 것을 동시에 영어공부를 할 수 있으니

 

기초기본기를 쌓았다면 독해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면서 쉬운문장부터 빠르게 직독직해하는 연습을 매일매일 해야만 합니다.

 

꼭 공무원 관련 독해교재가 아니어도 되니, 쉬운 문장으로 이루어진 청소년 타임지나, 영어관련지문들을 읽는 반드시 매일 하세요!!

 

 

6) 특정 문풀교재들을 많이 풀어본다.

 

어휘문풀, 문법문풀, 독해문풀 등등 이런 영역들만 집중적으로 다루는 문제들을 많이 접해보세요~

 

틀리면 틀릴수록 복습을 해야하고 다시 틀리지 않게 공부를 해야만 합니다.

 

 

7) 기출문제와 모의고사를 통한 20문제 세트로 풀어본다.(시간을 줄여가는 연습을 계속 해야함)

 

처음에는 넉넉한 시간속에서 풀어도 됩니다. 하지만 점점 빠르게 풀기 위해서는 시간을 재면서 풀어야 합니다.

 

찍어서 맞춘 문제는 틀렸다고 표기하고 자기 점수를 매기세요! 대신 둘중에 하나 해깔렸다면 해당점수의 반만 주세요!(실전에서는 택도 없음)

 

문제를 많이 풀다보면 문제의 유형별로 왜 이런 문제를 출제했는제 출제자의 문제출제의도까지 파악이 가능합니다.

 

 

 

3. 영어는 계속 학원을 다니면서 신경을 써야한다?

 

영어란 과목은 어느정도 일정 실력이 되면 스스로 하는 과목입니다.

 

다양한 문풀자료들을 많이 확보한다면 스스로 문제를 풀어가면서 영어의 감각을 익혀도 충분합니다.

 

영어를 배운다는 것은 기초당시가 가장 중요하니, 처음에 공부방법의 첫 단추를 제대로 끼워야만 나중에 다시 처음으로 돌아오지 않습니다.

 

직독직해가 되고, 어떻게 공부를 하면 되겠다..하는 감이 어느 순간 스스로 오게끔 되어있습니다.

 

이 이후에는 특별히 어떤 수업을 듣고 계속 영어공부를 해야한다고 생각하지 말고,

 

스스로 영어지문을 보면서 과거 공부했던 내용들을 복습하면서 감을 유지하세요.(단, 궁금한 영어질문을 할 누군가는 반드시 필요)

 

 

이 과정은 아무리 왕초보라 할지라도 10개월이면, 공무원 경찰 영어 80점은 확보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어떻게 공부를 하느냐가 가장 중요하니 첫 3개월에 많은 시간을 쏟아부어야 하며 이 시기가 매우 중요하다는 점! 꼭 유념하세요!!

 

이 3개월을 어찌 하느냐에 따라 그 이후 내 영어실력에 프로펠라를 달수 있느냐 없느냐가 달려있답니다.

 

영어를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어떻게 효율적으로 공부를 해야하는지에 대한 것을 먼저 생각하고 계획아시기 바랍니다.

 

무조건 어렵다 생각하지말고 할수 있다는 생각으로 기본기를 쌓을때까지!! 화이팅입니다!!

 

 

이상 맨투맨 이재훈 샘이었습니다. 화이삼~!

 

 

* 이재훈 공무원 기초영어칼럼 추천 글 *

- 공무원 영어정복 첫 걸음 영어기출부터 분석하라! - http://wanglish.tistory.com/394

- 공무원 영단어 무작정 암기하지 마라!(공부법) - http://wanglish.tistory.com/329

- 공무원 영어고득점의 시작 영문법 기초정복(노하우) - http://wanglish.tistory.com/17

- 공무원 영어고득점의 관건 영어독해 공부법(기초편) - http://wanglish.tistory.com/392

 

* 이재훈 공무원 영어강의 파트별 정리 *

- 공무원 문법 : 왕초보영문법 8품사부터 제대로 공부하라!!  - http://wanglish.tistory.com/3

- 공무원 단어 : 왕초보영단어 어원으로 공부하라!! - http://wanglish.tistory.com/247

- 공무원 단어 : 보카바이블 표제어 775 저자직강 Mp3 - http://wanglish.tistory.com/201

- 공무원 문법 : 기초인강 No.1 - 이재훈 맨투맨 기초영어 1강 풀공개 - http://wanglish.tistory.com/20

- 공무원 문법 : 기본인강 No.1 - 이재훈 맨투맨 기본영어 1강 풀공개 - http://wanglish.tistory.com/180

- 공무원 문법 : 기출문법 OX 총정리 이론강의 - http://wanglish.tistory.com/8

- 공무원 문법 : 영문법 최종정리 관계대명사를 정복하라 - http://wanglish.tistory.com/9

- 공무원 독해 :기초독해 공부법 & 노하우 공개 - http://wanglish.tistory.com/44

- 공무원 수기 : 영어고득점 합격수기(맨투맨의 위력) - http://wanglish.tistory.com/90

 

* 이재훈 공무원 영어강의 파트별 정리 *

- 공무원 영어기출문제 다운로드 - http://wanglish.tistory.com/285

- 공무원 기출어휘집 최신판 다운로드 - http://wanglish.tistory.com/389

- 공무원 기출어휘족보 3500제 다운로드 - http://wanglish.tistory.com/388

 

사업자 정보 표시
하드닥터 강남데이터복구 | 염성준 |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28-7 대우도씨에빛1차 1803호 | 사업자 등록번호 : 490-18-00101 | TEL : 010-2361-4987 | Mail : hdddoctor@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