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지금 공부 시작한지는 3주 정도 됐는데요..

 

아무래도 건축직에 종사하다보니 야근이 끊이질 않네요..ㅠㅠ

 

평일에는 저녁 10시에 보카바이블 네톤 스터디하고

 

11시부터 1시까지 2시간동은 캠스터디 하고있어요

 

이것조차도 야근이 있는 날에는 참여 못할때도 있습니다...ㅠㅠㅠㅠ

 

그래서 주말에는 좀 열심히 하고 싶은데

 

혼자서 공부하려니까 집중이 잘 안되고 힘드네요

 

직장인 여러분은 학습계획을 어떻게 짜며 어떤방법으로 공부하는지 궁금해요!!

==============================================================================================


직장인 공무원수험생들에게 전하는 조언 5가지!


   


1. 무장적 공부를 시작하자고 아무런 정보없이 덤비지 마라


이 경우 아마 몇개월 내 흐지부지 될 가능성이 많다.

제대로 정확한 공부계획을 먼저 세우지 않으면 아마 공무원 교재나 인강업체들의 들러리만 될 뿐이다.

어떤 직렬로 도전을 할지 자신이 관심있는 직렬의 시험은 어떠한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무슨 과목부터 어떻게 공부를 해야하는지를 먼저 정해야하며,

특히 영어가 왕초보라면 다른 과목보다 영어공부를 먼저 시작하는 편이 좋다!!


2. 자신의 영어실력이 어느정도 인지를 체크하자!


공무원 수험기간 중 아마 영어점수를 어디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지가 실제 공무원합격에 당락이 될 것이다.

하지만 공무원을 준비하려는 직장인들 중 대다수가 영어실력이 꽝일 것이다.

자신의 영어공부계획부터 잘 세워야 하는데

이때 무조건 단어부터 외운다 문법공부한다 이렇게 정하지말고 공무원영어가 어떻게 출제되는지 한번 보고,

주변 또는 학원 등의 조언자에게 영어공부방향설정에 대한 조언을 꼭 받아야 한다.


 


3. 열심히 하면 무조건 합격할 수 있다? 자신의 현상황을 분석하라!


직장인의 경우 첫 공부를 하면 책도 한번에 사고 큰 결심을 한것 같지만 실제로 이 책들을 사두고나서 

공부를 꾸준히 할지는 아주 미지수일 것이다.

무엇보다 자신의 현재 직업에 있어서 평일/주말 야근빈도와 공부전략부터 반드시 세워야 한다.

여기서 자신의 야근이 잦은 편이라면 그냥 직장을 그만두고 나서 공부를 하는 것이 낫지

그냥 꾸역꾸역 공부한답치고 짬나는 시간 공부를 하면 아마 더 스트레스를 받을 것이다.

일을 하느라 고되게 하루를 보낼 텐데

아침 저녁마다 짬나는 시간에 공부를 할 자신이 있는가?

퇴근 후 야근 후 회식 후 집에 와서도 공부를 할 자신이 있는가?

주말에는 일을 평일에 해서 주변의 친구들과 혹은 누군가와의 약속을 자제하고 주말에 많이 공부할 수 있는가?

여기에 어떻게 대답을 할 것인지에 따라 다른 방향설정이 필수하다.


그리고 조금 시간상의 여유가 있다 할지라도 직장인이 공부를 한다는 것은 큰 결심이 없으면 안되며,

꾸준하게 공부할 수 있는 성실함과 지구력, 무엇보다 주변의 갖은 모든 유혹들에서 떨 필수이다.

직장을 다니면서 공부를 한다 하면, 아마 3년은 족히 걸릴 거라고 생각하는게 좋을 것이다.

직장을 그만두고 공부하는 것과 직장을 꾸준히 다니면서 공부하는 것 과연 어떤것이 나을지는

본인이 최종적으로 결정해야만 할 것이다.


4. 공무원이 왜 되려고 하는가?


공무원은 그냥 안정적이다라는 이유?

공무원도 공무원만의 고충이 있다. 그냥 무조건 쉬워보인다는 생각은 금물!!

그리고 현재 일하고 있는 연봉보다는 아마 더 적을 것이다.

기껏 뒤늦게 공부하느라 아무것도 못하고 공부만 해야한다면

또 남들 여유 즐길때 나는 공부만 했다면...

정작 공무원 합격해서 과연 내가 만족할까????????

잘 생각해야만 한다.


5. 미래에 공무원이 되어 나에게 보탬이 될지 10년 뒤 20년 뒤를 잘 생각해보자!!!!


과연 공무원이 나의 미래에 정말 최고의 답인지를

본인스스로에게 진지하게 물어보고, 정보와 실제 공무원들에게 물어 잘 정해보자!

오케이라고 결정했다면 열심히!

아니다라고 결정을 내렸다면 바로 다른 길로 권하는 바이다!!


* 왕글리쉬닷컴 공무원영어 고득점 받는 노하우 칼럼 시리즈 *

0) 공무원영어 최단기간(6개월내) 고득점(80점이상) 받는 법 - 프롤로그(http://wanglish.tistory.com/788)

1) 공무원영어 최단기간(6개월내) 고득점(80점이상) 받는 법 - 커리큘럼편(http://wanglish.tistory.com/789)

2) 공무원영어 최단기간(6개월내) 고득점(80점이상) 받는 법 - 어휘공부편(http://wanglish.tistory.com/790)

3) 공무원영어 최단기간(6개월내) 고득점(80점이상) 받는 법 - 문법공부편(http://wanglish.tistory.com/791)

4) 공무원영어 최단기간(6개월내) 고득점(80점이상) 받는 법 - 독해공부편(http://wanglish.tistory.com/792)



사업자 정보 표시
하드닥터 강남데이터복구 | 염성준 |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28-7 대우도씨에빛1차 1803호 | 사업자 등록번호 : 490-18-00101 | TEL : 010-2361-4987 | Mail : hdddoctor@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