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왕글리쉬닷컴 공무원영어 고득점 받는 노하우 칼럼 시리즈 *

0) 공무원영어 최단기간(6개월내) 고득점(80점이상) 받는 법 - 프롤로그(http://wanglish.tistory.com/788)

1) 공무원영어 최단기간(6개월내) 고득점(80점이상) 받는 법 - 커리큘럼편(http://wanglish.tistory.com/789)

2) 공무원영어 최단기간(6개월내) 고득점(80점이상) 받는 법 - 어휘공부편(http://wanglish.tistory.com/790)

3) 공무원영어 최단기간(6개월내) 고득점(80점이상) 받는 법 - 문법공부편(http://wanglish.tistory.com/791)

4) 공무원영어 최단기간(6개월내) 고득점(80점이상) 받는 법 - 독해공부편(http://wanglish.tistory.com/792)


1. 공무원 시험과 영어


영어는 7,9급에 있어서는 가장 중요한 합격 변수입니다. 여러 과목 중에 고득점자와 저득점자가 판이하게 구분되는 과목이 영어기도 하구요. 

영어의 기본이 되어 있지 않고는 사실 공무원시험을 준비한다는 것은 좀 무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영어 고득점보장 소수정예 그룹과외 - http://wanglish.com/gnu/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2433 

   

다른 과목들에서 2~4문제가 구석진 곳에서 꼭 출제되기 때문에

그만큼 고득점을 위해서 상당량의 공부량이 필요한 점을 감안하면 영어점수의 안정적인 확보는 정말 중요해지죠. 


공무원 준비하시는 분들이 입을 모아 하는 말은 "영어는 항상 시간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항상 빠른 시간 내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길르는 것이 학습의 최우선이겠죠 ^^*

그래서 대부분의 공무원 영어 강의는 대부분이 이러한 skill을 가르친다. 문장구조를 빨리 분석해서 독해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것이죠.   

그럼 7급과 9급 급수별로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짚어보겠습니다

 

2. 9급 영어 공부방법

 

<영문법>
9급을 준비하신다면, 고교수준 정도만 익혀도 충분하며, 기본서 한권을 정해서 반복해서 보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래머스타트, 맨투맨 등이 가장 좋고, 비교적 분량이 적고 출제용 핵심만을 잘 집은 편이어서 많은 수험생들이 애용하고있습니다.

 빠른 시간내에 필요한 문법 기본을 튼튼하게 쌓으시려면 맨투맨이 좋습니다.

 

 

       

 
* 공무원/경찰 기초영어 no1. 이재훈 맨투맨 기초영어 동영상 1강 풀강공개(by 왕글리쉬닷컴) *
 

 

 

맨투맨기초 수강후기 : http://wanglish.com/lecture.php?action=view&no=7&mode=rating&uid=757#uid757

 

  

* 공무원/경찰 기초영어 no1. 이재훈 맨투맨 기본영어 동영상 1강 풀강공개(by 왕글리쉬닷컴) *

 

 

맨투맨기본 수강후기 : http://wanglish.com/lecture.php?action=view&no=11&mode=rating&uid=743#uid743

 

 

 

<어휘>
어휘의 경우 보카바이블, 우선순위, 해커스 보카, MD, 거로,  해커스 수퍼보카 등이 인기가 많습니다.

어휘공부는 기본적으로 별도의 준비보다는 틈나는 대로 준비해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보카바이블 표제어 공부하기 전 필수강좌 -> 이재훈 저자직강 꼭지북 동영상 강의 1강 풀공개(왕글리쉬닷컴)

 

<독해>
공무원 9급출제비중에서 독해가 12~14문제를 차지합니다. 

독해문제만 다 맞는다고 해도 70점은 맞을 수 있기 때문에, 공부해두면 효자노릇을 해줄 것입니다.  


 

3. 7급 영어공부방법


※ 아래 학습방법은  모의고사성적이 60점 이상 정도의 실력을 갖춘 분에게 적합하며, 그 이하인 경우 9급 공무원 학습법을 참고해 주세요 ^^* 


<영문법>
7급의 영문법에서는 기본기로는 맨투맨강의를 강력히 추천하는 학생이 많습니다. 독해를 위한 기본기도 잡아주니까요.

하지만 7급 시험에서 순수 문법 문제는 3~4문제기 때문에 전문 문법서를 보는 것은 시간비용을 고려해서 판단해야 할 것입니다. 

공무원 시험에 맞게 강의하는 강사의 영문법은 비교적 분량이 적고 출제용 핵심만을 잘 집은 편이어서 많은 수험생들이 애용하는 것입니다. 

동영상 강의는 다른 인터넷 컨텐츠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위험하고, 성격상 맞지 않는 분들도 꽤 있다고 합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과외학습도 추천합니다.


<어휘>
기본서를 충분히 활용하면서 그때 그때 어휘를 습득하는 것이 정석이며, 

제대로 어휘를 보고 싶으신 분은 별도의 어휘책으로는 보카바이블 정도가 7급시험에서 적정량이라는 것이 중론입니다.

어휘에 따로 시간을 투자해서 하는 공부는 비효율적이며, 지문과 병행이 필요합니다.

 

<독해>
독해는 많은 합격생들이 리딩바이블 기본독해를 권하고 있고 강의 또한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독해 요령을 터득하는 데에도 이재훈 선생의 강의는 매우 유용할꺼구요.. 매니아층에서는 매우 많이 추천하는 교재중 하나입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하드닥터 강남데이터복구 | 염성준 |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28-7 대우도씨에빛1차 1803호 | 사업자 등록번호 : 490-18-00101 | TEL : 010-2361-4987 | Mail : hdddoctor@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