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드를 공부한다는 것은 대본을 볼것이고 문장을 보고 단어와 문법을 통한 문장구조를 알아야하며,

 

바로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이해가 가능해야 실력이 향상되는데

 

초보자들은 무조건 미드만 보면 실력이 늘줄 아는데 천만에 말씀!

 

최소한의 문법과 단어실력 이은 독해력이 있어야 문장을 통째로 암기하고 귀로 들을 수 있습니다.

 

 

 

왕초보가 미드보기 전 보는 필수무료 영어강의(클릭)

 

 

 

최신미드 토렌트 다운로드(클릭)

 

미드 추천해달라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액션, 수사, 과학, 성적인것, 이런건 웬만하면 접으세요.

"폭탄이 뉴욕지하철에 설치 되었다는 보고가 들어왔습니다." 이런말 할리 없잖아요???

수사관 하실일? 없잖아요??!!

 

생활에 관련되 미드를 고르셔야죠!!

Everybody Hates Chris - Chris Rock이라는 흑인 코메디언이 자기 어린시절의 생활을 회자하여 쓴 내용이 나옵니다. 크리스는 초등학생이고 백인학교를 다니는 유일한 흑인 아이입니다. 그의 학교 생활 집에서의 생활을 그리며 흑인영어 백인영어 모두 나오는데, 흑인영어 절대로 듣기 어려운 영어 아니구요. 여기서는 듣기 편합니다. 모든 엑센트에 노출되시길 바랍니다. 크리스가 주인공이라 영어도 아주 어려운 영어 안씁니다. 배울거 진짜 많으실거에요

 

OFFICE, 30 Rock - 사무실에서 일어나는 일상 일들입니다.

 

Gilmore girls - 철업는 엄마와 딸의 이야기. 두 여자들의 만담을 들으실 수 있구요. 속도가 좀 빠릅니다. 하지만 충분히 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그 외에 선호도가 각자 다르겠습니다.

그것은 본인이 선택하면 되겠죠.

일상생활을 소재로 한 미드를 고르세요. 다이하드, 터미네이터 이런거 보고 영어공부하시는 분 없으시길 -_-

 

 

 

하지만 방법도 진짜 중요한대요

 

어떤 분들은 영어자막을 봐라 한글자막을 봐라, 보면 안된다, 다 틀립니다. 왜그런가요?

결론만 얘기하죠. 보지 마세요. 듣기 망칩니다.

대부분이 흥미를 가지고 보지만 미드가 영어실력에 도움이 되는 분은 100분중 2분정도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수준고려를 안했고 방법이 틀렸기 때문이죠.

우선 자기 수준에 안맞으면 무조건 그만 두어야 합니다. 수준에 관한것은 제 블로나 웹사이트가면 자세히 써놨으니까 관심있으신분만 읽으세요.

 

본격적인 듣기에 들어갑니다. 이 방식대로 한번만 해보세요.

자기가 미드를 공부할 수준이다라고 생각이 되면......(자기 수준을 측정하신분들이라면 >> 제 블로그와 웹사이트에 있습니다.)

집중해서 무자막으로 최소한 3번 보세요. 영어자막이든 한글자막이던 어떤 자막이던 보면 글씨에 눈이 가기 때문에 이미 소리가 들립니다. 그러면 듣기 망치죠. 자막 보면 누가 안들리나요? 영어를 읽을 줄 아는 사람이 자막을 보면서 들으면 그 순간 미국인이 되어 버립니다;; 그 순간만은..

3번을 들으면서 잘 안들리는 문장은 우리의 언어감각을 사용해서 추측하게 되기 때문에 엄청나게 중요한 과정입니다. 궁금하셔도 기다리세요. 3번 이상도 되고 이하도 됩니다. 3번정도는 봐야 우리의 언어감각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3번이라고 권장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받아쓰기를 하시면 정말 좋습니다. 

받아쓰기는 초급에서 중급자는 가능하면 하시기 바랍니다. 미드는 고급영어이기 때문에 중급자까지는 하세요. 중상급이나 고급 사용자들은 많이 알아듣기 때문에 받아쓰기를 굳이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럴때 KM PLAYER(곰플레이어보다 용량이 가볍고 좋아요)같은경우 ALT + X를 누르시면 자막을 킬수도 끌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자막을 끄시다가 안들리는 부분이 있으면 받아쓰기를 합니다.

받아쓰기를 정말 귀찮으신분들은 집중해서 들으셔서 뭔지 파악하시려고 노력하세요. 그래도 안들리면 알트엑스를 누르셔서 자막을 봅니다. 그럼 아하!!! 하실 거에요. 여기서 그냥 아하 하고 틀린부분을 넘어가면 듣기는 절대로 늘지 않습니다. 그 부분을 F5와 F6버튼을 사용하셔서 구간반복으로 최소한 5번 이상 듣습니다. 그래서 다음번엔 그러한 문장을 들었을 때 틀리지 않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야 듣기실력이 늘어요.

이런식으로 하면요, Everybody hates Chris 같은경우 20분 분량인데 1시간 정도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넘을지도 모르겠네요 개인차에 따라서요.

이제 듣기공부가 겨우 끝난겁니다. 이렇게 다들 제대로 하고 계시나요?

 

이제 소리내서 읽는 공부를 해야 하는데요 구간반복 위의  F5와 F6키를 사용하셔서 문장당 10번씩 따라 읽으세요. (해제키 F8)

이렇게 해서 실제 대화에서 본인이 사용하실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큰 오산입니다. 이건 학습자 본인이 만든 문장이 아니라 남의 문장을 소리내서 읽는것 밖에 안되기 때문이죠. 소리내서 읽는건 실제로 말하기를 위한 준비과정에 불과합니다. 소리내서 읽는 연습을 100날 한듯 영어가 절대로 줄줄 나오지 않습니다.

 

이제 처음부터 의미파악하는 공부를 합니다.

왜 지금 의미파악하는 공부를 하냐면요 미드가 자기 수준에 맞는 다면 이미 적어도 70퍼센트느느 이해가 가는 것이며 이해가 가지 않는 어휘나 문장의 의미를 추측함으로써 언어감각을 최대한 살릴 수 가 있는 것이죠.

의미를 파악할 때는 영영사전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공책에다가 문장을 통채로 적으시고 단어나 숙어가 어떻게 쓰였는지 공부해보세요

그래도 이해가 안가면 이제는 영한 사전이나 한글자막을 켜시기 바랍니다. 이건 정말 최종 수단입니다.

가능하면 한국어를 개입시키지 않고 공부해야 합니다. 영어를 영어로만 공부해야 결국에 고수가 되며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가 자유자제로 됩니다. 한국어의 도움을 주로 받는 학습자는 장담하는데 고수가 될 수 없습니다.

영어로만 하는데에 정말 어려움을 겪어도 어려움을 한번 이겨내시면 그 다음부터는 완전 수월해 집니다.

여기까지 하는것이 도저히 불가능하다면 미드가 너무 어려운 것입니다.

 

이제 말하기 연습

그리고 그것을 활용해서 말하기 공부를 해야 하는데 본인이 익숙하지 않은 문장마다 5개의 새로운 문장을 만들어 보세요. 이래야 겨우겨우 실제 대화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말하기연습은 영어공부의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말을 잘해야 영어를 잘한다고 이야기를 듣기  때문이죠. 이럴 때 틀렸는지 안틀렸는지를 분간시켜줄 멘토가 있으면 더 좋겠네요!

 

 

영어공부의 시작은

 

절대 혼자 공부할 수 없으며 반드시 훌륭한 선생님이 옆에 있어야 합니다.

성인 쪽에서 가장 유명한 이재훈 선생님 강의를 추천합니다.

정말 쉽고 재미있게 가르치시는 것으로 유명하구요 

실제 50대가 넘은 분들까지도 수강을 많이 할 뿐만 아니라 자녀와 같이 보기까지 할 정도로

전세대에 걸쳐서 이해가 가능한 온라인 기초영어 최고의 인기강의니까요~

 

우선 옆에 배너를 클릭하시거 엠피 40강 모두 다운받으시어 3번이상 이해될때까지 돌려보세요~(무료)

 

 

 

 

 

 

Q&A

Q. 저는 영어초보인데 미드로 영어공부할 수 있나요?

A. 아니요. 미드는 중고급입니다. 초보가 어떻게 중고급영어를 공부하나요?

 

Q. 미드로 공부해도 실력이 안늘어요.

A. 방법이 틀려서 그렇습니다. 미드로 공부해서 방법이 안느시는 분들, 어학연수 갔는데도 실력이 제자리인 분들....본인의 방법이 문제입니다. 방법을 고치세요.

 

Q. 미드가 토익 L/C에 도움이 되나요?

A.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차라리 토익 L/C만 공부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토익을 공부하면 수능에 도움이 될까요?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수능유형과 토익유형은 다르죠. 수능은 수능용 영어책을, 토익을 위해선 토익책을, 진짜영어를 잘하기 위해서는 미드를..

 

Q. 프렌즈를 많이 추천하던데, 가십걸이나 프렌즈 어떤가요?

A. 프렌즈나 가십걸은 일상생활 표현이 많이 나옵니다. 그런데 프렌즈는 성적인 농담이 엄청난 비중을 차지합니다. 그런얘기 싫어하시고 하지도 않으실거면 시간 낭비죠. 가십걸은 학교에서 일어나는 십대 이야기죠. 본인이 판단하시되, 인기있는걸 고르지 마시고 일상생활이 많이 나오는걸 고르세요. 위에 추천해 드린것처럼요. 

 

Q. 일상생활 미드가 아니어도 어차피 영어는 영어인데요?!

A. 네 일리가 있는 말입니다. 영어듣기 실력을 향상시키고 영어구조를 공부할 수 있다는 면에서는 어차피 영어공부입니다. 말그대로 어차피 하는거 생활에서 더 많이 쓰는 일상생활 미드 고르시면 되겠죠? 어떤 분들은 일상생활미드가 흥미가 안생긴다고 합니다. 그러면 흥미 있는 미드를 고르시면 되죠. 단, 효율적인 면에서는 일상생활 미드가 더 낫다는 것입니다. "어차피"배울거 더 효율적으로 배우면 좋잖아요.

 

 

 

 

 

아래 왕초보 강의 수강권 무료로 받는 법 :  http://wanglish.tistory.com/74

 

1강. 왕초보영어 7일만 끝내기 - 8품사의 기초개념(1.4배속)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여름방학영어,여름방학영어캠프,여름방학영어특강,여름방학영어인강 강력추천 강의

사업자 정보 표시
하드닥터 강남데이터복구 | 염성준 |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28-7 대우도씨에빛1차 1803호 | 사업자 등록번호 : 490-18-00101 | TEL : 010-2361-4987 | Mail : hdddoctor@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