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여름 '특허전쟁'으로 격돌한 삼성과 애플올 하반기에는 '신제품 전쟁'으로 다시 격돌을 예고 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지난 12일 샌프란시스코 행사에 대한 공식 초대장을 발송하면서 아이폰 5의 신제품 공개일을 예고 했는데요. 이에 삼성은 10월 중으로 출시 예정이었던 갤럭시 노트2의 출시예정일을 9월 중으로 앞당기며 정면대결로 응수한 상태입니다. 

 

    

    
 

애플, 삼성의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올 하반기에는 LG전자 '옵티머스G', 팬택의 쿼드코어폰이 잇따라 출시될 전망이기 때문에 올 가을에 출시된 스마트폰 중에서 누가 진정한 승자가 될지는 사실 장담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다양한 브랜드의 스마트폰 중에서 유독 삼성과 애플의 신제품이 주목을 받는 이유는 지난 여름 '특허전쟁'으로 삼성과 애플을 라이벌로 바라보는 여론이 자연스럽게 형성됐고, 그런 가운데 라이벌인 삼성과 애플이 또 다시 가을에 '신제품'으로 격돌을 예고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아이폰의 경우 미국이나 유럽 등지에서는 압도적인 스마트폰 점유율을 갖고 있지만, 한국에서는 번번히 삼성에게 자리를 내주며 맥을 못 추려왔는데요. 또한 삼성은 지난 5월 내놓은 갤럭시 S3의 경우 출시 100일만에 총 판매 2000만대 돌파 기록을 세워 스마트폰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뤄 한국 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도 1위를 달성한 직후입니다. 이렇게 되면 스티브 잡스 타계 이후 스마트폰 유저가 간절히 기다려오던 '그 아이폰 5'라고 해도 승부를 예측하기 대단히 어려워지는 것이죠.  

 

 

▲ 아이폰 4s 출시 이후 아이폰 휴대푠 판매량 변화

2012년 1월 22일 기준

 

▲ 삼성 갤럭시 S3 출시 이후 세계시장 점유율 변화

2012년 5월 기준

이미지 출처 - 세계일보 '갤럭시 S3 출시에 선주문 쇄도…폭발적 관심'

 

 

 

과연  특허전쟁에서 패한 삼성은 올 하반기 신제품 전쟁에서 '아이폰 5'를 제칠 수 있을까요? 올 하반기에 출시되는 스마트폰 중 특히 기대되는 갤럭시 노트 2와 아이폰 5 의 전쟁! 승자는 누구일까요?

 

 

 

 

아이폰 5 살까? 아이폰 5이 기대되는 이유!


 

 

 

 

 

 

① 아이폰 5의 출시예정일은 5일!

 

애플은 4일(현지시간) 오는 12일 샌프란시스코 행사에 대한 공식 초대장을 발송했습니다. 초대장의 내용은 'It's almost here.'의 간결한 메세지로 거의 다왔습니다는 의미입니다. 초대장의 12는 아이폰5의 발표일을 뜻하고, 12의 반사 그림자 5는 12일 당일 애플이 발표할 제품이 아이폰5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아이폰5는 9월말 미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출시될 것을 보이며, 국내에는 늦어도 10월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② 아이폰 5이 기대되는 이유

 

아이폰 5는 스티브잡스 타계이후, 대다수의 스마트폰 사용자와 그중에서도 특히 소위 '애플빠'라 불리는 애플 마니아들이 절실히 기다려온 제품입니다. '애플'의 '아이폰'이라는 브랜드를 특히 사랑하는 스마트폰 유저들이 결국 아이폰일 수밖에 없는 이유는 많습니다. '애플만의 디자인', '지속적인 업데이트 지원', 'IOS6의 200가지 기능' , '한국어 음성지원'에 대한 기대감 등입니다.

 

 

 

▲ 아이폰 5 제품으로 루머가 돌았던 사진

이미지 출처 -  아이폰5 올 여름 출시? …어떻게 생겼을까

 

하지만 이런 '아이폰'만의 독특한 매력과 기능의 장점을 제외하고서라도 일단 '아이폰5'에 관심과 기대를 기울일 수밖에 없는 이유는 그동안 제품 출시 전 아이폰이 밟아온 행보가 그렇듯 수 많은 루머와 추측기사가 난무하지만 결국 아이폰은 출시전까지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확실 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그동안 애플의 행보로 볼 때 수 많은 추측과 루머를 단번에 뒤집을 가능성이 농후하기 때문이죠. 또한 아이폰5는 스티브 잡스가 세상을 떠나고 사실상 애플에서 출시하는 첫 제품인만큼 '유작'의 의미에서도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③ 아이폰5의 디자인

 

 

 

12일 선보일 아이폰5의 디자인은 8.9센티미터(3.5인치)보다 더 커진 3.75인치 또는 4인치 화면을 지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화면은 커졌지만 두께는 더 얇아져 7밀리미터(㎜)대가 유력해 보입니다. 가로는 그대로이고 세로가 길어진 형태이며 투톤 디자인을 채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블랙엔 화이트!

 

 

 

특허전쟁에서 진 삼성 갤럭시 노트 2로 판도 뒤집을까? 


 

 

 

 

지난 여름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인 미국에서 애플과 삼성의 특허전쟁이 벌어졌고, 결과는 아시다시피 삼성의 패배였습니다. 애플과 삼성의 특허전쟁의 핵심은 D'087(둥근 모서리의 직사각형)으로 직사각형 외관에다 전면부 대형 LCD 화면과 터치식 키패드 적용여부 였습니다. 애플은 삼성이 '둥근모서리', '대형 LCD 화면', ' 키패드'를 카피했다고 판단해 소송을 제기했고, 승소했습니다.

 

 

판결결과만 보면 삼성이 애플을 카피했다고 볼 수밖에 없지만, 이런 판결이 억울한 이유는 삼성이 애플보다 먼저 아이폰과 유사한 휴대폰을 개발했을 뿐만 아니라 이를 국내 특허청에 출원, 등록한 시기가 애플보다 출원은 1년, 등록은 무려 2년이나 빨랐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삼성이 관련 특허에 대한 등록료 불납에 특허 효력이 상실됐고, 판단 착오로 인해 법정자료로 제출한 자료가 증거자료로 채택되지 못하면서 패하고 맙니다. 업계에서는 이를 디자인 특허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경시 풍토로 이해했고, 특허 전쟁 패소이후 삼성은 특허에 대한 경각심을 키운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①갤럭시 마니아가 갤럭시를 선택하는 이유

 

 

 

 

갤럭시 시리즈의 가장 큰 장점은 3G 모델과 LTE모델을 출시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선택이 폭이 넓고, 1.6Ghz 퀴드코어 프로세서에 메모리 2GB 탑재로 현재 출시된 LTE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높은 사양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입니다.

 

여기에 사용자가 화면을 보지 않으면 알아서 화면이 꺼지는 스마트스테이, 메세지를 받은후 귀근처로 갤럭시S3를  가져가면 자동으로 음성연결을 하는 다이렉트콜, 지능형 음성인식기술인 S보이스, 이메일이나 문자메시지를 주고 받으며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팝업 플레이등 갤럭시S3에는 새로운 기능들이 많이 탑재되어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이 한층더 높이고 있습니다.  

 

 

② '젤리빈' 함께 쿼드코어로 돌아온 ‘갤럭시노트2

 

 

 

 

이르면 9월초, 늦어도 9월말 패배의 쓰린 기억을 안고 삼성이 선보일 야심작은 갤럭시노트2입니다. 5.5인치 1280×720의 해상도를 지닌 ‘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지만 베젤을 최소화해 그립감을 개선함과 동시에 180g이라는 가벼운 무게를 실현한 것이 장점라고 하는데요.

 

 

 

 

또 1.6Ghz 쿼드코어를 탑재하고, 3100mAh 대용량 배터리와 최신 안드로이드 OS인 ‘젤리빈’을 기본 탑재해 향후 출시될 스마트폰 중 최고의 스펙이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③ 삼성이 판도를 뒤집을 조커카드!  LTE 기술

 

특허전쟁에서 여러 소송을 제기하며 삼성을 압박하던 애플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삼성에게 약점을 잡히게 되는데요. 그 이유는 애플 신모델에 들어갈 예정인 롱텀에볼루션 (LTE) 기술 때문입니다. LTE는 현재 3G 통신기술에 비해 최대 5배 이상 빠른 차세대 첨단 기술. 휴대전화 네트워크의 용량과 속도를 증가시키기 위해 고안된 4세대 무선 기술(4G)인데요. LTE의 특허보유 면에서 삼성전자와 비교해 절대 열세를 보이는 애플이 삼성전자의 촘촘한 특허망을 빠져나오기 어려운 형국에 놓여버렸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LTE'의 기술적용이 절실한 애플은 특허전쟁을 멈추고 삼성과 타협을 검토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삼성과의 타협이 해결된 이후에야 아이폰 5의 제품 출시가 상용될 전망입니다.

 

오는 10월은 국내 아이폰 4, 갤럭시S 등의 2년 약정이 끝나는 시기이기 때문에 가을 스마트폰 전쟁은 더욱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번 가을 신제품으로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승자는 누구일까요? 승자가 누가 되든 흥미진진한 대결이 아닐 수 없습니다.

 

 

대한민국 왕초보들이 반드시 봐야하는 최고의 무료 정보!!(주목)

 

 영어왕초보라면 반드시 들어야 하는 무료 mp3강의(이재훈)

 대한민국 영어 까막눈들이라면 10대부터 60대까지 

 그 누구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이재훈 왕초보 mp3 강의!!
 
 총 40개로 이루어진 이 강의는 엄마와 아들,딸들이 같이 듣고 공부할 수 있을

 

 

 정도로 영어 까막눈들의 눈높이에 맞춘 최고의 왕초보 강의로 손꼽힌다!!

 동영상 강의를 듣기전에 반드시 먼저 mp 강의를 들어주길 바람!!



 

이 강의를 모두 들은 뒤에 동시에 아래 동영상 강의를 반드시 같이 들어준다면

 

왕초보영어 탈출은 꿈이 아닌 현실이 됩니다. 

 

 

이재훈 왕초보영어 동영상 강의 미리 1강(풀강) 듣기!!


 

 

 

이 20개로 되어있는 왕초보 강의를 직접 7일동안 체험해보세요!! 왕초보분들 지금도 엄청 공부하고 있어요!!

 

 




 

사업자 정보 표시
하드닥터 강남데이터복구 | 염성준 |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28-7 대우도씨에빛1차 1803호 | 사업자 등록번호 : 490-18-00101 | TEL : 010-2361-4987 | Mail : hdddoctor@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