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FC 헤비급 전 챔피언 주니오르 도스 산토스(브라질)가 ‘슈퍼사모안’ 마크 헌트(뉴질랜드)를 잠재웠다. 화끈한 뒤돌려차기로 헌트의 맷집을 무너뜨렸다. 산토스는 26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라스베가스 MGM그랜드가든아레나에서 열린 종합격투기 대회 ‘UFC 160’ 헤비급 경기에서 헌트와 치열한 난타전을 벌인 끝에 3라운드 4분18초에 막판 뒤돌려차기로 KO승을 거뒀다. 이로써 산토스는 앞서 케인 벨라스케즈(미국)에게 패해 상처받았던 자존심을 다시 되살렸다. 아울러 다시 타이틀에 도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반면 4연승을 달리던 헌트는 챔피언 도전권을 목전에 두고 산토스의 벽을 넘지 못한 채 고개를 숙여야 했다. 처럼 KO패를 당하지 않는 헌트로선 충격적인 결과가 아닐 수 없었다.

원래 산토스와 싸울 상대는 헌트가 아니라 알리스타 오브레임(네덜란드)이었다. 하지만 오브레임이 허벅지 부상으로 출전이 어렵게 되자 헌트가 대신 출전하면서 오히려 더 큰 빅매치가 성사됐다. 특히 두 파이터 모두 그라운드 보다는 강력한 펀치를 주특기로 삼고 있어 한방 승부가 기대되는 ‘꿈의 매치’라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긴 리치와 빠른 스피드를 갖춘 산토스의 주먹이 날카로운 창이라면 헌트의 주먹은 짧고 느리지만 무지막지한 파괴력을 가진 해머나 다름없었다. 예상대로 산토스는 외곽을 돌면서 펀치 타이밍을 노렸다. 반면 헌트는 접근전을 펼치면서 큰 주먹을 노렸다. 1라운드 중반 산토스가 정확한 라이트 훅을 얼굴에 꽂아 헌트를 쓰러뜨렸다. 하지만 강력한 맷집을 가진 헌트는 곧바로 일어난 뒤 바로 반격에 나섰다.

산토스는 헌트의 주먹이 닿지 못하는 먼 거리에서 계속 날카로운 주먹을 뻗었다. 헌트는자신의 거리 안으로 산토스를 끌어들이기 위해 안간힘을 썼다. 하지만 산토스의 스피드와 스텝이 좀처럼 거리를 허용하지 않았다.
2라운드에서도 산토스의 우세는 계속 됐다. 산토스는 빠른 잽과 스트레이트로 헌트의 접근을 막았다. 위기감을 느낀 헌트는 큰 펀치를 날리며 KO를 노렸지만 산토스의 스피드를 잡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오히려 자신감이 붙은 산토스는 2라운드 1분여를 남기고 테이크다운을 성공시켜 유리한 위치를 잡았다. 밑에 깔린 헌트는 필사적으로 산토스의 공격을 막아냈지만 2라운드 역시 포인트를 가져간 쪽은 산토스였다.
두 선수 모두 체력이 떨어진 가운데서도 경기를 주도한 쪽은 산토스였다. 산토스는 크게 무리하지 않고 외곽을 돌면서 빠르고 정확한 펀치를 계속 뻗었다. 3라운드 1분여를 남기고는 큰 라이트 훅을 적중시켜 헌트에게 충격을 주기도 했다.
승기를 잡은 산토스는 3라운드 종료 1분도 남기지 않고 기습적인 뒤돌려차기로 헌트를 쓰러뜨렸다. 경기 내내 거의 킥을 쓰지 않았던 도스 산토스는 헌트가 다소 무모하게 들어오는 틈을 놓치지 않고 결정적 한방으로 경기를 끝냈다.

 

대한민국 왕초보영어 공부하기! 왕초보영어 무료 강의!!(아래)

1강. 왕초보영어 7일만 끝내기 - 8품사의 기초개념(1.4배속)




1강. 왕초보가 보는 강의 - 8품사의 기초개념(강의요약)

단어의 단은 짧은 단이 아닌 홑단 이라는것.
문장에서 단어를 셀때는 띄어쓰기를 보면 된다.
단! 지명,관사는 묶어서 센다

예전(대략 2000년전)에는 단어가 많이 없었다. 
하지만 시대가 올라가면서 단어들은 많아지고 그것들을 분류해둔게 8품사(우리나라는 9품사)
즉 모든 품사는 단어!

8품사를 정리하자면

- 명(名)사 : 아빠.호랑이
- 형용사 : 못생긴,잘생긴,아름다운 (명사를 꾸며준다)
- 대명사 : 명사 대신 쓰는 품사로써, ex) 이거(피자) 먹고 싶다. - 피자대신 이거(This)를 지시대명사
ex) 제가 한말씀 드리겠습니다. - 사람을 칭해서 제가 라는 말을 쓰는게 인칭대명사
- 동(動)사 : 달린다. 먹는다. 대부분 ~다 로 끝난다. (명사를 도와준다)
- 부사(aderb) : 동사를 꾸며주는 품사 ex) 빠르게 뛰다, 느리게 걷다
[aderb를 어원으로 풀어쓰면 동사쪽으로 말그대로 동사를 꾸며주는 품사 ]
- 감탄사 : Oh!, Bravo!, Ah! 사람의 감정상태를 나타내는 품사
- 접속사 : 말 그대로 접속해주는 품사 ex) I love you but you hate me(나는 당신을 사랑하는데 그러나(하지만) 당신은 나를 싫어해) 
- 전치사 : 맨 마지막에 태어난 품사이고, 기능이 포인트! 전치사 때문에 영어가 편리해 졌다.


8품사 다시한번 정리

- 명사: 인류 최초의 단어, 이름가진 단어 ex) 호랑이, 엄마, 아빠, 비누, 과자, 서울
- 동사: 한국말로 -다 로 끝나는거 동작을 나타내는것 ex) 씻다, 먹다, 줍다, 뛰다
- 형용사 : 명사를 꾸며주는 단어 ex) 아름다운, 예쁜, 귀여운 (-ㄴ으로 끝난다)
- 부사: 동사를 꾸며주는 품사 ex) 맛있게 먹는다, 빠르게 뛴다, 일찍 일어난다
- 감탄사: 감정을 타나내는 품사 ex) Oh!, Yeh! WoW! Bravo! 
- 대명사: 사람,사물을 "나","저것"이라고 대신 부른다 ex) 나는 학생입니다.(인칭대명사), 저거 누구꺼냐?(지시대명사)
- 접속사: 접속해주는 품사 ex) She is beautiful and smart(그녀는 아름답고 똑똑하다)
- 전치사: 명사 앞에 위치하는 품사 ex) in, on, to, of [He lives(동사) in Busan] 그는 부산에(부사구) 산다. 
※동사를 꾸며주기 때문에 부사구! 일단 이정도만 알고 있기!
[The building(명사) in Busan is big] 부산에(형용사구) 있는 그 건물은 크다.

※명사를 꾸며주기 때문에 형용사구! 일단 이정도만 알고 있기!




* 영어못하는 사람들이 보는 강의 - 왕초보영어 7일만에 끝내기 체험단 모집 중 *

 

사업자 정보 표시
하드닥터 강남데이터복구 | 염성준 |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28-7 대우도씨에빛1차 1803호 | 사업자 등록번호 : 490-18-00101 | TEL : 010-2361-4987 | Mail : hdddoctor@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