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영어못하는 사람들만 보는 강의 - 이재훈 왕초보영어 7일만에 끝내기 체험단 모집 중 *

 

  

 

 

 

저는 30대.... 다시 영어를 공부해야한다는 것은 알지만 그 시작부터 막막했던 직장인입니다.

 

우연히 지인의 소개로 재훈샘의 강의를 소개받았고 엠피강의가 되게 좋다고...

 

그래서 이렇게 찾아와서 왕초보영어 교재랑 엠피강의로 착실히 공부하던 와중 동영상까지 보게되었지요.(정말 감사)

 

이제 제가 오늘부터 공부한 내용을 일기형식으로 적도록 하겠습니다.

 

 

 

 

제목 : 재훈샘과 왕초보탈출 도전기 1일차!!

 

* 왕초보탈출 도전에 참여하기 까지....

 

과거 영어공부 좀 다시 해보려고 무수히 고르고 고르던 기초영어 책들이 먼저 머릿속을 맴돈다.

 

그러나 모두 펼쳐보면 보는데로 1형식부터 5형식까지 나열된 뻔한 과정속에 지루함을 느낀게 사실이다.

 

또한 그러한 기초영어 책은 너무 공부하기에 어렵기만 했고 여러 기초영어 동영상 강의도 찾아봤으나 내겐 어렵기만 했다.

 

그래서 돌고 돌아 드디어 재훈샘의 왕글리쉬까지 찾아오게 되었고

 

재훈샘의 왕초보영어 교재보다 무료강의코너에 있는 엠피강의를 먼저 듣게 되었고 2강을 듣고 재훈샘강의에 빠졌다.

 

뒤늦게 받아본 교재 또한 너무나 얅고 핵심적인 기초내용만 있어서 너무 부담없고 좋았다.

 

영어에 대해 정말 일자무식인 나를 이해를 시키는 강의가 있다는 자체가 아직도 나는 신기하기만 하다.

 

* 오늘 공부한 내용 (1일차)

 

왕초보영어 교재를 보면 본격적으로 7가지의 챕터로 하루하루 일주일동안 공부할 수 있게 해두었다.

(준비) 산중일기로 워밍업(1교시부터 4교시까지)

1일차.명사 

2일차.관사 

3일차. 인칭대명사/인칭/격/수 

4일차. be동사/일반동사 

5일차. 문장의 종류 

6일차. 시제 

7일차.조동사

 

그에 앞서 단어란 무엇인지 품사8가지는 무엇이 있는지 61페이지 대화형식의 산중일기(4교시까지)를 꼼꼼히 2번 읽었다.

 

대화형식으로 그냥 어디 전래동화읽는 듯한 느낌으로 쭉쭉 읽어나갔는데 은근 재미있다.

 

이 산중일기를 보면서 엠피강의의 단어/명사/동사/부사/문장성분/확인문제까지 되어있는9강까지 엠피를 들었고,

 

왕초보영어 동영상 강의 중 샘플로도 해둔 단어와 8품사 그리고 문장성분과 주목보(주어,목적어,보어)의 개념을 다시 알고자

 

꼼꼼히 2번 이상 들었다.

 

첫날의 분량 치고 많은듯 해보이지만

 

베타테스터로써 약속한 하루 최소분량 약 3시간을 집중적으로 교재와 엠피 동영상 강의를 2번가량을 보았다.

 

다시 금일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보자.

-왕초보영어교재 : 산중일기편 1교시부터 4교시까지 그리고 확인문제도(14페이지부터 63페이지까지 총 49쪽 2회독)

-왕초보영어 엠피강의 : 인트로강의부터 확인문제가 있는 9강까지 2회독(전에 1회독한적이 있어 총 지금껏 3회독)

-왕초보영어 동영상 강의 : 1강, 2강 워밍업강좌 단어와 품사 그리고 문장성분과 주목보개념

 

이렇게 약 3시간동안 정말 핸드폰 꺼놓고 왕초보강의에만 집중을 했다. 하핫. 뿌듯하다.

 

* 과연 1일차 나는 얼마나 이해했는가?

 

앞서 말했듯이 나는 정말 왕초보 중에 상왕초보다. 영어공부를 과거 한적이 있다해도 그건 그냥 시간 때우기였을뿐...

정말 매우 간절하게 나는 영어공부를 다시 하기로 결심하고 이재훈 선생님의 강의를 선택했다.

비록 엠피를 통한 목소리강의로 첫만남이 시작되었지만 나같은 영포자 수준의 사람을 이해시켰다는데 놀라웠다.

하지만 비록 처음부터 듣자마자  모든게 이해가 되는것은 아니었지만 2번정도를 들어보면 정말 쉽게 잘 가르쳐준다는걸 알수있다

- 단어란 무엇인가? 단어에서 단자는 짧다는 의미가 아니라 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홑단자라는 것.

- 8품사는 총 명사와 대명사 형용사 부사 동사 접속사 전치사 감탄사 이렇게 8가지가 영어에는 있다는 것.

명사는 말그래도 하나의 의미를 지닌 최소단위이자 이름을 나타냄

형용사는 이런 명사를 보충하고 설명해주는 품사임

대명사는 이런 명사를 대신하는 품사임. 아줌마 저거 줘요 할때 저거라는 표현이 바로 대명사

동사는 움직일 동자를 한문으로 쓰기에 움직이는 동작이나 상태를 말해주는 품사임

부사는 이런 동사, 형용사, 부사를 수식하는 품사.  뭐뭐하게... 이렇게 주고 끝남.   ex) 빠르게, 행복하게, 등등

접속사는 말 그대로 두 가지의 문장이나 단어를 이어주는 품사임.  그런데 그러나 뭐 이런거

전치사는 아주 짧은 것들 ~에 ~의 이런 의미 IN, ON, BY 이런 것들! 더 말을 효율적으로 하기위해 생긴거라 하셨음.

감탄사는 그냥 완전 무시하심.. 와우.. 브라보, 뭐 이런 우리가 알고 있는 감탄의 의미이라 이건 한국이라면 다 이해가능

 

이런 개념을 엠피에서 듣는것보다 확실히 동영상으로 선생님이 직접 설명을 해주시니 더 잘 이해가 되었다.

하지만 확실히 엠피강의를 먼저 듣고 동영상 강의를 듣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절대적으로!!!!

아주 간단하면서 명료한 강의가 너무 맘에 든다. 뭔가에 질질 끌지 않고 매우 쉬운 표현으로 설명하려 노력하심이 보인다.

정말 1형식부터 나가는 강의가 아니라 너무 좋다. ㅜㅜ

 

이런 문장성분개념을 2번을 들어보니 확실히 머릿속에 개념이 잡히기 시작한다. 영어공부가 재미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러한 기본지식을 가지고 주어,목적어,보어의 개념을 문장을 통해 공부를 더하기로 하였다.

문장의 주인이 되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 주어 (명사가 주어로 온다. 명사는 주어하려고 태어났다)

여기서 명사는 주목보.....  문장성분에서 주어 목적어 보어 만 무조건 명사하면 주목보를 떠올려라.

이건 강의를 들어야 정확히 이해가 될듯..ㅎㅎ  연예인은 누구나 알아보니 화장실도 함부로 못가듯.. 문장에서도 그런놈이 있다.

그리고 여기서 자연스레 예문을 들어 평서문을  설명해주셨다.

그리고 계속 이어지게 설명을 의문문에서 5형식까지 매우 쭉 연결하여 설명을 해주셨다.

약간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어 다시 1.4배속으로 돌려보았고, 그 다음에는 1.6배속으로 보았다.

1강도 중요하지만 영어공부를 하는데 있어 2강 주목보와 문장성분 개념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온몸으로 느꼈던 강의..

 

아...................뿌듯하다.

영어라는 놈에 대해 뭔가 알아가고 있다는 자체가 기분좋고 너무 즐겁습니다. 재훈샘...^^

스피킹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다른 강의들은 이런 제일중요한 기초개념은 무시한채

좋은 문장이나 좋은 표현과 패턴만 알려주려고 많이 하는거 같아요. 그래도 금방 한계도 온거 같단 생각이 이제 드네요~

이렇게 제일 중요한 기초공사개념의 영어공부를 할 수 있어 천만 다행입니다.

이따가 또 공부하러 올겁니다. 정말 7일동안 제가 어떻게 변해있을지 기대도 되고 흥분도 되고~~

베타테스터 강의일지 1등이란 사실 기억해주셔요~~^^ 아자 화이팅

다른 분들도 힘내시어 도전하세요~ 꼭 이번엔 왕초보 탈출하자구욧~~~ 

  

 

이재훈 왕초보영어 1강 미리보기(왕글리쉬닷컴 제공)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여름방학영어,여름방학영어캠프,여름방학영어특강,여름방학영어인강 강력추천 강의,영어못하는사람,영어포기자,영포자,영어못하는사람이보는강의,영어좌절,영어까막눈,

사업자 정보 표시
하드닥터 강남데이터복구 | 염성준 |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28-7 대우도씨에빛1차 1803호 | 사업자 등록번호 : 490-18-00101 | TEL : 010-2361-4987 | Mail : hdddoctor@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