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재 메이저리그 투수전체 탈삼진 순위 

  

‘닥터K’ 본능이 꿈틀댄다. 류현진(LA 다저스)이 한국을 넘어 빅리그 탈삼진왕에 도전장을 던졌다. ‘몬스터’의 삼진쇼에 LA 다저 스타디움이 들썩였다.

류현진은 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다저 스타디움에서 열린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경기서 선발 등판해 완벽투를 선보였다. 6이닝 3피안타(1홈런) 12탈삼진 2볼넷 2실점을 기록한 환상적인 투구였다. 이날 메이저리그 데뷔 첫 두 자릿수 탈삼진을 올리는 장면은 압권이었다. 콜로라도의 강타자들을 상대로 루킹 삼진을 절반인 6개나 뽑아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LA 다저스 선발투수 류현진이 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다저 스타디움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경기서 12번째 삼진을 잡아내고 있다. 사진(美 로스앤젤레스)=한희재 특파원

류현진의 일구 일구에 다저 스타디움을 가득 채운 팬들은 일희일비했다. 탈삼진을 잡을 때마다 경이로운 환호가 쏟아졌고, 스트라이크 존 경계에 걸친 아쉬운 볼 판정에는 탄성이 새어나왔다. 150km를 육박하는 빠른 직구와 슬라이더, 체인지업, 커브 모두 절묘한 제구로 콜로라도 타선을 잠재웠다. 엄청난 스피드 없이도 삼진쇼를 펼칠 수 있다는 류현진만의 스타일이었다.

류현진은 6회까지 아웃 카운트 18개 가운데 무려 12개를 삼진으로 쓸어 담았다. 류현진이 기록한 12탈삼진 기록은 다저스 역대 신인 2위에 해당한다. 1995년 일본인 투수 노모 히데오가 데뷔 시즌 기록한 13개가 역대 1위다. 꾸준히 탈삼진 개수를 끌어올리고 있는 류현진의 페이스로 볼 때 충분히 깨질 수 있는 기록이다.

류현진은 이날 탈삼진 12개를 추가하며 6경기서 46개의 탈삼진을 기록했다. 경기당 7.7개의 탈삼진을 잡아내며 메이저리그 전체 5위권에 들어섰다. 이날 경기 전까지 24위권에 머물렀던 류현진의 탈삼진 순위 급상승이다. 소속팀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47개)와 단 1개차로 좁혔다. 전체 탈삼진 1위는 일본인 투수 다르빗슈 유(텍사스 레인저스). 다르빗슈는 이날 9개의 탈삼진을 추가해 6경기서 58개를 기록, 독보적인 선두를 구축하고 있다.

류현진의 탈삼진 능력은 이미 한국에서 검증을 끝냈다. 류현진은 한국프로야구 통산 탈삼진왕만 5번을 차지했다. 2006년(204개)과 2012년(210개)에는 200탈삼진을 돌파했다. 강타자들 넘쳐나는 빅리그에서도 과연 통할까라는 의구심이 들었다. 하지만 류현진은 보란 듯이 삼진쇼를 펼치며 수직 상승 중이다. 빅리그에서도 탈삼진왕에 도전할 수 있는 충분한 자격을 검증 받았다.

류현진은 타석에서도 프로 데뷔 첫 타점을 기록하는 등 3타수 1안타로 맹활약, 이날 팀의 6-2 승리를 이끌며 3승(1패)째를 챙겼다. 평균자책점도 3.35로 끌어내렸다.

* 영어못하는 사람들이 보는 강의 - 왕초보영어 7일만에 끝내기 체험단 모집 중 *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류현진이 리그 최강 타선을 완벽하게 요리하며 시즌 3승에 성공했다.

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3 메이저리그 콜로라도 로키스와 홈경기에 선발 등판, 6이닝 3피안타 12탈삼진 2볼넷 2실점을 기록했다. 총 투구 수 105개 가운데 스트라이크는 74개. 안정된 제구로 퀼리티스타트를 장식하며 시즌 3승째를 챙겼다. 평균자책점은 3.41에서 3.35로 낮췄다.
93마일(150km)을 넘나드는 빠른 직구와 주 무기로 활용한 슬라이더의 위력이 돋보였다. 직구 스피드를 끌어올리려 릴리스 포인트를 높인 전략이 주효했다. 기존 결정구인 체인지업은 낙차가 줄어든 반면 슬라이더는 다소 높은 위치에서 휘어져 들어와 예리함을 더했다. 패스트볼과 병행한 커브 역시 상대 타자들을 압도했다. 덕분에 팀 타율(0.279)과 타점(121개) 1위, 홈런 2위(32개)를 자랑하던 막강 콜로라도 타선을 효과적으로 봉쇄할 수 있었다. 빅 리그 첫 두 자릿수 탈삼진은 완벽 투구의 화룡점정.

쾌조의 호투는 이닝을 거듭할수록 위력이 살아났다. 오랜만에 주전포수 A.J. 엘리스와 호흡을 맞춘 류현진은 5회까지 강약을 조율하는 노련한 경기운영으로 삼진 10개를 솎아냈다. 1회 카를로스 곤잘레스에게 허용한 1점 홈런은 유일한 '옥의 티'였다.

타선의 뒷받침도 류현진의 어깨를 가볍게 했다. 다저스 선수단은 초반부터 상대 선발 호르헤 데라로사를 적극 공략하며 4회까지 홈런 1개 포함 장단 11안타로 6점을 뽑아냈다. 류현진 역시 5-1로 앞선 3회 2사 1,2루에서 우전 적시타를 터뜨리며 데뷔 첫 타점으로 힘을 보탰다.

상승세를 타던 류현진은 6회 내야 안타와 우익 선상 2루타 등으로 1점을 내줬지만 삼진 2개를 추가하며 이날 활약을 마쳤다. 다저스는 이어 던진 로날드 벨리사리오와 켄리 얀센이 남은 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며 6-2로 승리했다.

대한민국 왕초보영어 공부하기! 왕초보영어 무료 강의!!(아래)

1강. 왕초보영어 7일만 끝내기 - 8품사의 기초개념(1.4배속)




1강. 왕초보가 보는 강의 - 8품사의 기초개념(강의요약)

단어의 단은 짧은 단이 아닌 홑단 이라는것.
문장에서 단어를 셀때는 띄어쓰기를 보면 된다.
단! 지명,관사는 묶어서 센다

예전(대략 2000년전)에는 단어가 많이 없었다.
하지만 시대가 올라가면서 단어들은 많아지고 그것들을 분류해둔게 8품사(우리나라는 9품사)
즉 모든 품사는 단어!

8품사를 정리하자면

- 명(名)사 : 아빠.호랑이
- 형용사 : 못생긴,잘생긴,아름다운 (명사를 꾸며준다)
- 대명사 : 명사 대신 쓰는 품사로써, ex) 이거(피자) 먹고 싶다. - 피자대신 이거(This)를 지시대명사
ex) 제가 한말씀 드리겠습니다. - 사람을 칭해서 제가 라는 말을 쓰는게 인칭대명사
- 동(動)사 : 달린다. 먹는다. 대부분 ~다 로 끝난다. (명사를 도와준다)
- 부사(aderb) : 동사를 꾸며주는 품사 ex) 빠르게 뛰다, 느리게 걷다
[aderb를 어원으로 풀어쓰면 동사쪽으로 말그대로 동사를 꾸며주는 품사 ]
- 감탄사 : Oh!, Bravo!, Ah! 사람의 감정상태를 나타내는 품사
- 접속사 : 말 그대로 접속해주는 품사 ex) I love you but you hate me(나는 당신을 사랑하는데 그러나(하지만) 당신은 나를 싫어해)
- 전치사 : 맨 마지막에 태어난 품사이고, 기능이 포인트! 전치사 때문에 영어가 편리해 졌다.


8품사 다시한번 정리

- 명사: 인류 최초의 단어, 이름가진 단어 ex) 호랑이, 엄마, 아빠, 비누, 과자, 서울
- 동사: 한국말로 -다 로 끝나는거 동작을 나타내는것 ex) 씻다, 먹다, 줍다, 뛰다
- 형용사 : 명사를 꾸며주는 단어 ex) 아름다운, 예쁜, 귀여운 (-ㄴ으로 끝난다)
- 부사: 동사를 꾸며주는 품사 ex) 맛있게 먹는다, 빠르게 뛴다, 일찍 일어난다
- 감탄사: 감정을 타나내는 품사 ex) Oh!, Yeh! WoW! Bravo!
- 대명사: 사람,사물을 "나","저것"이라고 대신 부른다 ex) 나는 학생입니다.(인칭대명사), 저거 누구꺼냐?(지시대명사)
- 접속사: 접속해주는 품사 ex) She is beautiful and smart(그녀는 아름답고 똑똑하다)
- 전치사: 명사 앞에 위치하는 품사 ex) in, on, to, of [He lives(동사) in Busan] 그는 부산에(부사구) 산다.
※동사를 꾸며주기 때문에 부사구! 일단 이정도만 알고 있기!
[The building(명사) in Busan is big] 부산에(형용사구) 있는 그 건물은 크다.

※명사를 꾸며주기 때문에 형용사구! 일단 이정도만 알고 있기!




* 영어못하는 사람들이 보는 강의 - 왕초보영어 7일만에 끝내기 체험단 모집 중 *


 








번연된 해외반응들을 보니 참 뿌듯하네요~!

 

 

 

사업자 정보 표시
하드닥터 강남데이터복구 | 염성준 |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28-7 대우도씨에빛1차 1803호 | 사업자 등록번호 : 490-18-00101 | TEL : 010-2361-4987 | Mail : hdddoctor@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