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몬스터' 류현진(LA 다저스)의 다음 등판 맞상대는 최근 2년간 36승을 따낸 강적이다. 바로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의 우완 에이스 이언 케네디다.

류현진은 오는 14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9시 10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 체이스필드서 열리는 2013 메이저리그 애리조나와의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할 예정이다. 애리조나 구단 공식 홈페이지의 게임노트에도 14일 선발이 류현진과 케네디로 명시되어 있다.

다저스는 애리조나와의 3연전 첫날인 13일 경기에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를 투입하고, 다음날은 류현진이 나설 것이 유력하다. 시범경기 기간에 손가락 부상을 입은 채드 빌링슬리가 복귀, 11일 선발로 들어가면서 등판 일정이 하루씩 뒤로 밀리게 된 것. 류현진은 5일 휴식 후 선발 등판하게 되는 셈이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는 케네디가 14일 선발로 나선다고 발표했다. 최근 2년간 36승을 올린 그는 지난 2011시즌 33경기에서 21승 4패 평균자책점 2.88로 다승왕에 올랐고, 지난해에도 33경기에서 15승 12패 평균자책점 4.02를 기록했다. 올 시즌에는 지난 2일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전서 7이닝 2실점으로 승리를 따냈지만, 8일 밀워키전 브루어스전서는 6이닝 4실점한 뒤 승패없이 물러났다.

첫 승을 따낸 피츠버그전과 견줘 무게감 자체가 다르다. 애리조나는 9일 현재 5승 2패로 콜로라도 로키스와 함께 내셔널리그(NL) 서부지구 선두를 달리고 있다. 팀 타율은 2할 8푼 1리로 NL 3위를 달리고 있다. 지난해에는 제이슨 쿠벨, 애런 힐, 폴 골드슈미츠까지 3명의 타자가 20홈런 이상을 때려냈다.

지난 등판에서 한층 살아난 구위를 보여준 류현진이 애리조나전에서도 기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지켜볼 일이다.

 

그레인키가 12일 샌디에이고와 3연전 마지막 경기 선발등판이 확정됐고, 커쇼가 13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3연전 첫 머리에 나서는 일정이다. 이에 따라 당초 13일 등판이 예상된 류현진도 14일 애리조나전에서 메이저리그 3번째 등판을 갖게 된 것이다.
류현진으로서는 3경기 연속 같은 팀을 상대로 같은 좌완 커쇼 다음으로 나오는 건 부담이 있지만, 2경기 연속 퀄리티 스타트로 기복 없이 꾸준함을 과시했다. 8일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전 이후 5일 휴식을 가진 뒤 등판이라는 점에서 체력적으로 여유가 가질 수 있는 등판 일정이다.

그러나 애리조나의 전력이 큰 변수가 될 전망이다. 애리조나는 개막 첫 6경기에서 팀 타율 2할9푼3리으로 이 부문 전체 3위에 올라있고, 홈런도 9개를 터뜨리며 정확성과 파워를 두루 자랑하고 있다. 경기당 평균 6.2득점도 리그 전체 3위. 지난해에도 애리조나는 팀 출루율 7위(0.328)와 득점 8위(4.53)에 오를 정도로 타선의 집중력이 좋다.

1번타자 제라르도 파라(0.400-1홈런)를 필두로 3~5번 중심타자 폴 골드슈미트(0.370-2홈런) 애런 힐(0.345-2홈런) 제이슨 쿠벨(0.308-1홈런)의 타격감이 시즌 초반부터 달아 올랐다는 점에서 류현진으로서는 쉽지 않은 승부가 예고된다. 아직 맞붙기 전까지 5일이 남은 만큼 타격의 사이클 변수가 크지만 까다로운 상대임에 분명하다. 게다가 등판 순서상 애리조나 에이스 이안 케니디가 출격하는 일정이라 부담스럽다.

또 하나의 변수는 첫 원정경기로 타자친화적인 체이스필드에서 치른다는 점이다. 체이스필드는 좌측 100m, 중앙 122.5m, 우측 102m 그리고 좌우중간 114.5m 크기로 중앙이 넓어 3루타가 많이 나오는 구장이다. 개폐식 돔구장으로 악명 높은 콜로라도 로키스의 쿠어스필드 다음으로 두 번째 고지대라 지붕을 열면 외야에 뜬 타구 비거리가 늘어난다. 류현진으로서는 여러모로 변수가 많은 3번째 등판이 될 전망이다.

대한민국 왕초보영어 공부하기! 왕초보영어 무료 강의!!(아래)

1강. 왕초보영어 7일만 끝내기 - 8품사의 기초개념(1.4배속)




1강. 왕초보가 보는 강의 - 8품사의 기초개념(강의요약)

단어의 단은 짧은 단이 아닌 홑단 이라는것.
문장에서 단어를 셀때는 띄어쓰기를 보면 된다.
단! 지명,관사는 묶어서 센다

예전(대략 2000년전)에는 단어가 많이 없었다.
하지만 시대가 올라가면서 단어들은 많아지고 그것들을 분류해둔게 8품사(우리나라는 9품사)
즉 모든 품사는 단어!

8품사를 정리하자면

- 명(名)사 : 아빠.호랑이
- 형용사 : 못생긴,잘생긴,아름다운 (명사를 꾸며준다)
- 대명사 : 명사 대신 쓰는 품사로써, ex) 이거(피자) 먹고 싶다. - 피자대신 이거(This)를 지시대명사
ex) 제가 한말씀 드리겠습니다. - 사람을 칭해서 제가 라는 말을 쓰는게 인칭대명사
- 동(動)사 : 달린다. 먹는다. 대부분 ~다 로 끝난다. (명사를 도와준다)
- 부사(aderb) : 동사를 꾸며주는 품사 ex) 빠르게 뛰다, 느리게 걷다
[aderb를 어원으로 풀어쓰면 동사쪽으로 말그대로 동사를 꾸며주는 품사 ]
- 감탄사 : Oh!, Bravo!, Ah! 사람의 감정상태를 나타내는 품사
- 접속사 : 말 그대로 접속해주는 품사 ex) I love you but you hate me(나는 당신을 사랑하는데 그러나(하지만) 당신은 나를 싫어해)
- 전치사 : 맨 마지막에 태어난 품사이고, 기능이 포인트! 전치사 때문에 영어가 편리해 졌다.


8품사 다시한번 정리

- 명사: 인류 최초의 단어, 이름가진 단어 ex) 호랑이, 엄마, 아빠, 비누, 과자, 서울
- 동사: 한국말로 -다 로 끝나는거 동작을 나타내는것 ex) 씻다, 먹다, 줍다, 뛰다
- 형용사 : 명사를 꾸며주는 단어 ex) 아름다운, 예쁜, 귀여운 (-ㄴ으로 끝난다)
- 부사: 동사를 꾸며주는 품사 ex) 맛있게 먹는다, 빠르게 뛴다, 일찍 일어난다
- 감탄사: 감정을 타나내는 품사 ex) Oh!, Yeh! WoW! Bravo!
- 대명사: 사람,사물을 "나","저것"이라고 대신 부른다 ex) 나는 학생입니다.(인칭대명사), 저거 누구꺼냐?(지시대명사)
- 접속사: 접속해주는 품사 ex) She is beautiful and smart(그녀는 아름답고 똑똑하다)
- 전치사: 명사 앞에 위치하는 품사 ex) in, on, to, of [He lives(동사) in Busan] 그는 부산에(부사구) 산다.
※동사를 꾸며주기 때문에 부사구! 일단 이정도만 알고 있기!
[The building(명사) in Busan is big] 부산에(형용사구) 있는 그 건물은 크다.

※명사를 꾸며주기 때문에 형용사구! 일단 이정도만 알고 있기!




* 영어못하는 사람들이 보는 강의 - 왕초보영어 7일만에 끝내기 체험단 모집 중 *


사업자 정보 표시
하드닥터 강남데이터복구 | 염성준 |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28-7 대우도씨에빛1차 1803호 | 사업자 등록번호 : 490-18-00101 | TEL : 010-2361-4987 | Mail : hdddoctor@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