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전준비

1개월

2개월

3개월

4개월

5개월

6개월

어휘

발음기호공부

중학어휘 2000

고교어휘3000

고교어휘3000

공무원 기출어휘

공무원 기출어휘

공무원 기출어휘

고교어휘 3000

-

공무원 기출어휘

기출어휘문제족보

기출어휘문제족보

기출어휘문제족보

-

-

보카바이블(인)

-

-

-

문법

왕초보인강

왕초보문법(인)

맨투맨기초영어(인)

맨투맨기본영어(인)

파트별 문풀심화(2)

랜덤1000제

문풀반복

파트별 심화자료

문법핵심노트

파트별 문풀심화(2)

랜덤1000제

기출문법문제족보

기출문법문제족보

-

파트별 문풀심화(1)

-

기출문법문제족보

공무원 최종정리(인)

-

독해

-

문법문장해석

문법문장해석

리딩바이블 구문(인)

기출수능독해(인)

경찰기출독해

7급,법원 기출독해

독해 트레이닝

기초구문분석(인)

기출수능독해(인)

경찰기출독해

9급 공무원기출독해

토플,텝스,편입
기출독해

모의

-

-

-

-

실전모의고사(하)

실전모의고사(하-중)

실전모의고사(중-상)

 

본 커리큘럼은 외부공개용이라 자세하게는 적지 않습니다. 상담 및 수험생에게만 자세히 공개가 됨을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더불어 공무원영어 고득점(최소 80점)을 왕초보영어 수준의 학생이 6개월동안 공부한 과정을 가르치는 입장에서 소화한 과정만 적었으며,

 

각 월별로 공부를 하는 과정과 성과들은 학생들이 직접 올려줄 예정입니다. 우선 핵심만 먼저 공개를 해드립니다.

 

 

0. 사전준비 -

 

최소한 영어공부를 하기에 앞서서 발음기호정도는 스스로 양심껏 공부를 해야합니다. 이 정도의 성의가 없다면 이는 멤버로 절대 받지 않아요!

       

더불어 왕초보영어 7일만에 끝내기 20강을 최소 3회독은 먼저 하고 오셔야 합니다.(일주일이면 3번도 넘게 보고도 남는 시간적 여유가 있음)

 

 

 

 

1. 1개월차 -

 

중학교 어휘 2000개 중에서 평균적으로 이 정도의 단어(run, fast)들은 다들 알기에 2000개는 10일안에는 암기하게 시킵니다. 끝나면 바로 고교단어!

 

단어암기는 앞으로 본격적인 공무원 고득점으로 가는 첫 관문이자 본인의 노력과 끈기를 반영하는 과정이기에 처음엔 단어암기부터 빡빡하게 시킵니다.

 

대부분 안외워진다고 하소연을 하더라도 이 또한 성의가 있다면 매번 단어시험 시 100개 중 70개 이상은 적어야 함은 당연하구요.

 

왕초보들은 그냥 핑계만 대고 안하고 하면 그냥 이러한 정신태도를 지닌 수험생은 처음부터 자체 환불조치 및 퇴원시킵니다!

 

더불어 문법 중학교 수준의 교재로 가장 먼저 공부해야하는 파트부터 문법을 학습시킵니다. 무조건 보통 책을 펼치고 순서대로 나가지 않아요~

 

왕초보 인강을 먼저 들으셨기에 충분히 따라갈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문제를 풀면서 문제에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를 직접 본인이 느끼게 만듭니다.

 

파트별로 문제들 풀고 채점하고 틀린점 중심으로 피드백!! 문법 문제를 풀더라도 문장의 구조를 보고 정확하게 해석시키는 것 강요!!

 

 

2. 2개월차 -

 

고교어휘 중에 가장 중요한 어휘만 뽑아서 암기를 시키며, 이 표제어 중에는 실제 공무원 기출단어도 상당수 포함!!(고교어휘 수준 요즘에 매우 높아짐)

 

약 3000개 되는 이 표제어들을 모조리 암기할 때까지 2개월차에는 3회독 이상을 돌립니다. 2개월 역시 단어와의 싸움이 영어공부의 절반을 차지함!!

 

매번 시험을 보며, 틀린 갯수에 따라서 미션이 주어집니다. 고득점을 원한다면 단어는 전쟁에 나가기 위한 총알이라 많이 가지고 있으면 있을수록 좋겠죠?

 

본격적인 문법강의가 시작! 왕초보 인강을 소화하였고, 맨투맨 인강이 있기에, 공무원 시험을 보기에 가장 중요한 파트를 먼저 충분한 학습을 합니다!!

 

독해를 하기 위한 필수파트 그리고 공무원 문법시험으로 나오는 포인트를 집어가면서 계속 반복하며 파트별 문풀 시작!!

 

문법 문제를 푼다는게 상상이 가지 않지만 이 걸 알면 풀 수 있는 문제라는 것을 강조하고 실제로 증명을 해가며 진도 나감!

 

문법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고 독해를 잘 하기 위한 문법강의에 더 초점을 맞춤( 맨투맨 인강 적극 활용)

 

독해는 문장을 보고 해석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간단한 문장은 문법문제를 풀면서 많이 접하기에 이 문장들 중심으로 우선 학습!!

 

문법에 나와있는 파트별 문장들을 해석할 수 있어야하며, 이 문장들이 피가되고 살이 됨.. 

 

더불어 기초구문들을 해석할 수 있는 스킬들을 담아둔 교재로 기초구문분석 진도를 빠르게 나가면서 독해에 점점 더 초점을 맞춤!

 

(실제 나중엔 문법문제는 다 틀려도 독해는 상당히 많이 받을 수 있게 먼저 트레이닝! 단 어휘력이 뒷받침 되야함!)

 

 

 

3. 3개월차 -

 

고교어휘 W교재 10회까지 반복! 어떠한 단어를 보아도 알 수 있도록 수차례 반복 또 반복!  무조건적인 단어배열이 아닌 꼭 필요한 단어 중심의 표제어 제시!

 

어휘를 암기한 것을 바탕으로 동의어 문제를 풀 수 있도록 하여 문제와 적용시켜 동의어고르기 유형 적응훈련하기 시작합니다!

 

본격적인 공무원 기출어휘를 암기하기 전에 더 기억에 남기 위한 필수코스인 어원,어근의 학습을 해야하기에 보카바이블 어원어근편(꼭지북) 강의 제시!

 

문법은 맨투맨 기본영어 인강으로 꼭 필요한 파트만 다시 보도록 하며, 문법이론을 처음부터 쭉 인강을 통해 정리!!!(수업 시 독해올인하기 위함)

 

2개월차 구문분석을 익힘과 동시에 문장별로 해석연습을 했다면 이제는 수능기출독해를 통하여 쉬운 문제들 중심으로 전 지문의 문장 철저한 해석연습!

 

하루에 일정 지문을 정해주면 이 모든 지문을 처음부터 끝까지 철저하게 해석을 완벽히 할 수 있도록 과제가 빡빡함!!!

 

수업 시에는 시험을 보며, 당분간 독해연습에 올인을 하여 독해를 하는 모든 방법을 알려주고 수업 시 이해안되는 문장들 피드백이 들어갑니다!

 

 

4. 4개월차 -

 

기출수능독해가 가장 공무원 독해와 유사한 문제가 많기에 독해를 유형별로 분석해 놓은 교재로 쉬운 파트(주제찾기, 목적 등) 쉬운 지문을 그동안 했다면,

 

이제는 전체 지문을 다 해석하고 논리적으로 해석해야하는 빈칸넣기를 통한 독해난이도를 높혀서 트레이닝!

 

공무원 독해지문 퀄리티 보다 훨씬 수능이 퀄리티가 좋은 문제가 많기에 실제 이 과정을 잘 소화한 학생들은 공무원 독해를 쉽게 풀어나감!

 

독해를 하면서 모르는 단어는 매번 정리 후 암기 이해 안되는 문장들은 문법적으로 복습하고 철저한 반복 학습 강요!!! 그리고 소화!!

 

슬슬 지금까지 했던 공부로도 실전모의고사(경찰 독해수준)로 10세트 하프식으로 보고 매회 점수 기록 틀린 이유 자가 분석 강요!

 

이 시기가 되면 9급 독해지문을 가져다 두어도 꽤 많이 맞춰 나가는 본인의 모습을 볼수 있으나 단어의 부족함을 가장 많이 느끼는 구간!

 

그래서 이제 공무원 기출어휘집의 모든 표제어들을 빠르게 암기시키고 최소 5회독까지 개별 목표설정하여 암기!!!!

 

더불어 어휘문제를 맞추기 위한 동의어도 같이 암기하고 눈에 익힐수 있도록 어휘족보 2000 정도로 여러번 회독!!!

 

문법문제들도 기본적으로 공무원 기출 핵심노트가 제공되는데 이를 충분히 소화하면서 문법족보1000 정도를 같이 돌리면 충분히 문법의 출제유형 파악가능!

 

문법의 이해도에 따라 전체 모의고사 점수가 달라질 뿐, 대다수 학생은 이 시기에서 공무원 9급 수준의 독해 10지문 중에 최소 7~8개가량은 맞춰나갑니다.

 

 

5. 5개월차 -

 

독해에 재미를 붙인 학생들은 자연스레 어휘력의 부족함을 스스로 알고 더 암기를 하고 더 실력이 일취월장을 하는 구간입니다.

 

문법 또한 아무리 이해도가 낮은 학생일지라도, 매번 시험에 나오는 포인트를 정리해주고 이를 대입하여 푸는 것을 여러번 훈련을 했음에도

 

자꾸 틀리는 학생들이 있기에 이 문제점을 파악해 나갑니다. 개인의 주의력 부족, 성급함이 그 원인이 됨에 따라 이에 따른 개별 처방조치 제공!

 

전반적으로 70~80에 올라온 수준이 되며, 실전 공무원 기출문제들을 통하여 본인의 전체실력을 스스로 점수를 통한 진단이 될수 있도록 지원!

 

여러번 커리큘럼 글을 통해 강조를 했지만 어휘와 문법은 족보를 돌리면 당연히 시간투자대비 문제를 맞출 확률이 높아지지만

 

독해는 기출유형으로 아무리 유사하게 나오더라도 독해의 감과 정확한 문제출제 포인트, 답을 찾아내는 센스등이 없으면 절대 고득점이 나오지 않습니다.

 

독해문제를 맞추더라도 이 독해를 내가 정확하게 알고 푼건지 어느 위치의 문장으로 인하여 이 정답을 고른건지를 정확히 체크할 수가 있어야만 합니다.

 

한문장 한문장 문법적으로 맞게끔 해석이 했는지를 체크하고 많은 질타의 구간이 됩니다.

 

 

 

6. 6개월차 -

 

실전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계속 감을 익히며, 자신이 약한 점을 계속 보완해가는 마무리 과정입니다.

 

운이 좋다면 100점까지도 기대할 수 있으나, 충분한 어휘력, 문법 및 작문, 그리고 독해력이 충분히 학습이 되기 전까지는 90점의 벽을 뚫기가 쉽지 않습니다.

 

실제 이 시기의 학생들은 80점대를 충분히 여러번 획득하지만 80점대에서 90점대로 가는데는 정말 힘들어 합니다.

 

그 이유는 독해 중에 난이도 있는 독해가 1개 정도 매번 출제되는데 이를 맞출 수 있냐의 여부,

 

내가 아는 단어가 동의어 문제로 출제가 되었는지의 여부, 그리고 문법 및 작문에서 충분히 파트별로 출제포인트 학습을 하여 적용을 잘하느냐의 여부

 

그리고 마지막 듣도 보도 못한 숙어와 생활영어 표현이 나올 수 있는데 이럴 경우 틀릴 가능성이 있는데

 

독해를 제외한 나머지 영역에서도 완성도를 얼마나 높혀가느냐에 따라서 90점대로의 도전이 성공이 될지 실패가 될지 판가름이 납니다.

 

더불어 독해 또한 9급 수준이 아닌 법원직, 서울시, 국회 정도의 더 높은 난이도의 독해지문으로 독해연습을 꾸준히 해야합니다.

 

정말 진정 이 과정을 낙오하지 않고 잘 따라온 학생들은 아무리 왕초보에서 시작했을지라도 80점이상의 고득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 자신의 영어실력이 중학교 수준의 최악의 수험생들이 윗 과정을 잘 소화하여 2013 국가직 시험을 보았습니다.

 

과연 몇 점을 받았을지 아래 개별적인 점수와 공부방법을 더불어 공개를 합니다!!!!^^ 그동안 힘들었을텐데 정말 잘 참고 따라와준 모든 학생들 감사합니다!

 

왕글리쉬닷컴 공무원영어 고득점 받는 노하우 칼럼 시리즈 *

0) 공무원영어 최단기간(6개월내) 고득점(80점이상) 받는 법 - 프롤로그(http://wanglish.tistory.com/788)

1) 공무원영어 최단기간(6개월내) 고득점(80점이상) 받는 법 - 커리큘럼편(http://wanglish.tistory.com/789)

2) 공무원영어 최단기간(6개월내) 고득점(80점이상) 받는 법 - 어휘공부편(http://wanglish.tistory.com/790)

3) 공무원영어 최단기간(6개월내) 고득점(80점이상) 받는 법 - 문법공부편(http://wanglish.tistory.com/791)

4) 공무원영어 최단기간(6개월내) 고득점(80점이상) 받는 법 - 독해공부편(http://wanglish.tistory.com/792)

 

 공무원영어 고득점보장 소수정예 그룹과외 - http://wanglish.com/gnu/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2433 

  

사업자 정보 표시
하드닥터 강남데이터복구 | 염성준 |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28-7 대우도씨에빛1차 1803호 | 사업자 등록번호 : 490-18-00101 | TEL : 010-2361-4987 | Mail : hdddoctor@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