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성인 바이러스에 등장한 찹쌀떡화장녀가 등장하자마자 인터넷을 들끓게 하고 있다. 지난해 화성인 바이러스에 출연한 갸루녀에 이은 찹쌀떡화장녀의 등장은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주기에 충분했다.

화성인 속 찹쌀떡화장녀는 파운데이션 성분이 있는 비비크림을 마치 세수를 하듯 바르고, 여기다가 가장 하얀 색깔의 비비크림을 덧칠하는 방식으로 자신만의 화장법을 선보여 시청자들을 경악케 했다.

화성인에 등장한 찹쌀떡화장녀의 모습을 가상화장으로 따라해볼 수 있다. 포토샵으로 어떻게 가상화장이 가능하냐는 것. 모든 화장도 그렇듯 화성인 속 찹쌀떡화장녀가 선보인 모습도 포토샵으로 가능하다. 기술에 따라 어느 정도 사실적인 느낌을 주느냐가 문제인 것이지, 화성인 속 찹쌀떡화장녀처럼 완벽한 포토샵 화장을 하는 건 매우 일반적인 일이다.

화성인 속 찹쌀떡화장녀가 처음 선보인 민낯 사진을 일단 포토샵 연습용 사진으로 포토샵에서 불러와보자. 자, 이제 화성인 속 찹쌀떡화장녀로 변신하기 위한 가상화장을 완벽하게 하는 방법을 소개해보겠다. 이 포토샵 가상화장 방법은 한 블로그에 소개된 것이다.

화성인의 찹쌀떡화장녀처럼 만들기 위해 방송 속에서 캡쳐한 민낯 사진을 불러왔다면 우선 피부를 하얗게 하는 작업이 1단계다. 포토샵의 '빠른 마스크'를 누른 뒤 브러쉬로 눈과 입을 빼고 전체적인 얼굴을 칠해줘야 한다. 가장 기본적인 단계로, 포토샵 초보자들이 주로 '뽀샤시' 효과를 위해 사용하는 것이다. 단 주의할 건 얼굴선에 잘 맞게 브러쉬를 해줘야 한다는 것. 얼굴선을 무시하고 마구 칠하게 되면 부자연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어 자칫 턱이 없어 보이는 역효과를 줄 수 있다.

이후 빠른마스크 도구를 다시 누르면 점선이 생기는데, 이 때 컨트롤L을 누르면 얼굴만 선택한다. 이후 필터를 선택하고 흐림효과를 선택한 뒤, 잡티가 안 보일 정도로 조정을 해 준다. 전체적인 톤을 더 밝게 해주고자 한다면 선택해제를 하지 않은 채 컨트롤M을 눌러 조절을 해 주면 잡티제거도 끝난다. 화성인의 찹쌀떡화장녀의 민낯 얼굴에 적용한 가상화장의 첫 단계다.

화성인 속 찹쌀떡화장녀로 변신하기 위한 가상화장 2단계는 립스틱과 틴트 효과를 내는 것. 여기서부터는 약간 복잡해진다. 레이어를 하나 추가한 후 빨간색이나 분홍색, 오렌지색 등 틴트 색을 정한 뒤 입술 안쪽으로 칠해준다. 마치 자신의 입술인 것처럼 정성스럽게 발라줘야 한다. 이후 필터를 선택하고 흐림효과를 준 후 가우시한 효과를 누르고 번지게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화성인 속 찹쌀떡화장녀로 변신하기 위한 가상화장 3단계는 '렌즈끼우는 작업'인데, 화성인 속 찹쌀떡화장녀는 렌즈를 끼지 않았기 때문에 이 과정은 생략하도록 하자.

화성인 속 찹쌀떡화장녀가 되기 위한 가상화장 다음 단계는 아이라인 그리기다. 레이어를 하나 추가하고 브러쉬도구를 클릭한 후 네비게이터를 이용해 아이라인을 그리기 쉽게 만드는 환경을 조성한다. 그리고는 눈 부위에 따라 브러쉬 크기를 조절하면서 그려준 다음 다시 네비게이터 비율을 100%로 만들어서 확인을 한다. 여기서 소프트라이트로 바꾸면 갈색으로 변신하게 된다. 검정색으로 바꾸고 싶으면 곱하기를 한 뒤 불투명도를 조절해줘야 한다.

마지막으로 화성인 속 찹쌀떡화장녀가 되기 위한 가상화장의 포인트인 '눈 키우기'와 '턱 깎기' 작업에 대해 알아보자. 이는 '픽셀 유동화' 작업을 통해 이뤄지는데, 난이도는 '상'이다.

우선 화성인 속 찹쌀떡화장녀가 되기 위해 가상화장으로 완벽한 화장 모습을 선보이는 핵심 작업인 만큼 집중할 필요가 있다. 고정마스크 도구를 사용해 고칠 부분만 빼고 모두 칠해준다. 그다음 오목도구로 고치고, 고정마스크 해제 도구로 고정한 부분들을 지워준다. 이는 오목 도구를 사용한 것이다.

그다음 볼록 도구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고칠 부분을 제외하고 모두 칠한 뒤 짧게 여러번 눌러준다. 모두 고쳤다면 해제 도구로 지워준다.














사업자 정보 표시
하드닥터 강남데이터복구 | 염성준 |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28-7 대우도씨에빛1차 1803호 | 사업자 등록번호 : 490-18-00101 | TEL : 010-2361-4987 | Mail : hdddoctor@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