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부가 이른바 '나인 투 파이브(nine to five)'로 불리는 공무원들의 9시 출근, 5시 퇴근제도를 수술한다. 이에 따라 공무원도 원하는 시간에만 근무하고 그에 상응하는 보수를 받는 '파트타임 정규직'이 도입이 추진된다.

현오석(사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3일 경기도 분당 자택에서 서울경제신문과 단독 인터뷰를 하며 이 같은 방침을 밝혔다.

 

현 부총리는 "청년고용 문제가 심각한데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발상의 전환을 각 부처에 요청하고 있다"며 "공무원도 아예 임용단계부터 시간제 정규직으로 뽑을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관계법(국가공무원법 등)에는 나인 투 파이브로만 일할 수 있도록 해놓았는데 이 법을 고쳐야 한다"며 "고용노동부와 안전행정부가 고민하고 있는데 현실화하면 잡셰어링(일자리 나누기)를 통해 큰 고용효과가 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고용부는 제도 도입시 공공 부문에서 5만여개의 일자리가 새로 생기고 민간을 포함한 사회 전체적으로는 50만~60만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라고 보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오는 2017년까지 238만개의 일자리를 만들어 70% 고용률을 달성하겠다는 박근혜 대통령의 공약을 뒷받침하는 것이다. 현행 공무원 복무규정에는 어느 정도 시간제로 근무할 수 있는 근거가 있지만 임용단계부터 시간제 정규직 공무원으로 채용하려면 공무원 임용령 등을 개정해야 한다.

기재부 관계자는 "독일도 잡셰어링으로 고용을 확충하기는 했지만 대부분 비정규직이었다"라며 "현 부총리는 지난 2010년처럼 비정규직을 양산해 고용을 늘리는 것은 의미가 없으므로 시간제 정규직으로 고용을 확충하는 대전환이 있어야 한다고 지시했다"고 설명했다.

시간제 정규직 공무원 제도의 초기 도입 부분은 아직 미정이지만 주로 육아복지공무원, 박물관ㆍ도서관 등 대민이용 공공 부문 야간개장 근무 일자리 등이 거론되고 있다. 또한 시간제 정규직 인력 뱅크를 만들어 공무원의 육아휴직시 대체인력 투입용으로 쓰는 방안도 검토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 경우 주당 3일만 근무하거나 야간개장 도서관에서 오후4시에 출근해 10시까지 하루 6시간씩 근무하는 일자리 등도 생길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이를 위해서는 시간제 정규직 공무원의 연봉과 승진체계 조정 등 후속조치가 필요해 관계당국들의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

 

안행부, 잡 셰어링 추진

정부가 핵심 국정과제인 '고용률 70% 달성'을 위해 '시간제(파트타임) 공무원'을 대폭 충원하기로 했다.

박찬우 안전행정부 제1차관은 22일 "고용노동부 기획재정부 등 관련 부처와 협의해 시간제 공무원 채용을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방안의 핵심은 시간제 공무원으로 전환하는 정규직 공무원의 근무 시간 일부를 새로 뽑는 비정규직 시간제 공무원에게 배정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출산을 앞두고 있거나 자녀를 키우는 여성 공무원을 중심으로 하루 4시간 근무를 선호하는 수요가 많을 것이라는 게 안행부의 설명이다. 정부는 그들이 비워 놓은 시간과 업무를 신규 시간제 공무원에게 맡길 방침이다. 신규 인력은 근로기간이 정해진 계약직으로 채용한다.

 

대한민국 왕초보영어 공부하기! 왕초보영어 무료 강의!!(아래)

1강. 왕초보영어 7일만 끝내기 - 8품사의 기초개념(1.4배속)




1강. 왕초보가 보는 강의 - 8품사의 기초개념(강의요약)

단어의 단은 짧은 단이 아닌 홑단 이라는것.
문장에서 단어를 셀때는 띄어쓰기를 보면 된다.
단! 지명,관사는 묶어서 센다

예전(대략 2000년전)에는 단어가 많이 없었다.
하지만 시대가 올라가면서 단어들은 많아지고 그것들을 분류해둔게 8품사(우리나라는 9품사)
즉 모든 품사는 단어!

8품사를 정리하자면

- 명(名)사 : 아빠.호랑이
- 형용사 : 못생긴,잘생긴,아름다운 (명사를 꾸며준다)
- 대명사 : 명사 대신 쓰는 품사로써, ex) 이거(피자) 먹고 싶다. - 피자대신 이거(This)를 지시대명사
ex) 제가 한말씀 드리겠습니다. - 사람을 칭해서 제가 라는 말을 쓰는게 인칭대명사
- 동(動)사 : 달린다. 먹는다. 대부분 ~다 로 끝난다. (명사를 도와준다)
- 부사(aderb) : 동사를 꾸며주는 품사 ex) 빠르게 뛰다, 느리게 걷다
[aderb를 어원으로 풀어쓰면 동사쪽으로 말그대로 동사를 꾸며주는 품사 ]
- 감탄사 : Oh!, Bravo!, Ah! 사람의 감정상태를 나타내는 품사
- 접속사 : 말 그대로 접속해주는 품사 ex) I love you but you hate me(나는 당신을 사랑하는데 그러나(하지만) 당신은 나를 싫어해)
- 전치사 : 맨 마지막에 태어난 품사이고, 기능이 포인트! 전치사 때문에 영어가 편리해 졌다.


8품사 다시한번 정리

- 명사: 인류 최초의 단어, 이름가진 단어 ex) 호랑이, 엄마, 아빠, 비누, 과자, 서울
- 동사: 한국말로 -다 로 끝나는거 동작을 나타내는것 ex) 씻다, 먹다, 줍다, 뛰다
- 형용사 : 명사를 꾸며주는 단어 ex) 아름다운, 예쁜, 귀여운 (-ㄴ으로 끝난다)
- 부사: 동사를 꾸며주는 품사 ex) 맛있게 먹는다, 빠르게 뛴다, 일찍 일어난다
- 감탄사: 감정을 타나내는 품사 ex) Oh!, Yeh! WoW! Bravo!
- 대명사: 사람,사물을 "나","저것"이라고 대신 부른다 ex) 나는 학생입니다.(인칭대명사), 저거 누구꺼냐?(지시대명사)
- 접속사: 접속해주는 품사 ex) She is beautiful and smart(그녀는 아름답고 똑똑하다)
- 전치사: 명사 앞에 위치하는 품사 ex) in, on, to, of [He lives(동사) in Busan] 그는 부산에(부사구) 산다.
※동사를 꾸며주기 때문에 부사구! 일단 이정도만 알고 있기!
[The building(명사) in Busan is big] 부산에(형용사구) 있는 그 건물은 크다.

※명사를 꾸며주기 때문에 형용사구! 일단 이정도만 알고 있기!




* 영어못하는 사람들이 보는 강의 - 왕초보영어 7일만에 끝내기 체험단 모집 중 *


사업자 정보 표시
하드닥터 강남데이터복구 | 염성준 |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28-7 대우도씨에빛1차 1803호 | 사업자 등록번호 : 490-18-00101 | TEL : 010-2361-4987 | Mail : hdddoctor@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