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는 언제쯤…….”

애플이 아이폰5 1, 2차 출시국에서 한국을 또 제외했다. 국내서 아이폰5를 사기 위해서는 11월 이후까지 기다려야 할 전망이다.

애플은 12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예바 부에나 예술극장에서 4인치 화면, LTE를 지원하는 아이폰5를 공개했다.

필 쉴러 애플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올해 연말까지 총 100개국, 240개 이동통신사에 아이폰5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한국은 아이폰5 1, 2차 출시국에서 또 제외됐다.

 

갤럭시 노트2 VS 아이폰 LTE5  비교 -> http://wanglish.tistory.com/404

갤럭시 노트2 VS 갤럭시 노트1 비교 -> http://wanglish.tistory.com/403

한국은 이번에도 1, 2차 출시국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혹시나 하는 기대는 빗나갔다. 국내서는 KT와 SK텔레콤이 아이폰5 LTE를 판매 예정이지만 구체적 날짜는 밝히지 않았다.

그동안 애플은 한국을 아이폰이나 1차 출시국에 올린 적이 없었다. 국내 소비자들은 미국 출시 후 몇 달이 지난 후에야 애플 제품을 손에 쥐었다.

미국, 유럽 등 거대 시장은 차치하고라도 리투아니아, 슬로바키아, 싱가포르 등 비교적 규모가 작은 국가들에도 한국보다 빨리 신제품을 공급해왔다. 명확한 이유나 설명은 없었다.

한국 시장 내에서 애플이 차지하는 비중과 위상을 감안하면 국내 소비자 입장에서는 다소 섭섭할 수도 있는 대목이다.

일각에서는 해외 전파 기기는 인증을 받아야한다는 방송통신위원회의 ‘전파인증제’가 애플 제품 출시를 지연시킨다는 주장을 제기하지만 담당자들의 얘기는 다르다. 애플 제품이라고 다른 제품 대비 특별히 전파인증 시간이 오래 걸리지는 않는다. 다른 외산 전자기기 제조사 모두 국내 진입을 위해서는 이 절차를 거친다.

국내 의료나 군 시설 관련 전파에 혼선을 주지 않는다면 전파인증은 수일 정도 걸리는 형식적 절차 수준이라는 게 정부 설명이다. 애플 제품들은 딱히 문제를 보인 사례가 없었다.

국내 한 이동통신사 관계자는 “애플은 지금까지 한국을 1차 출시국에 넣은 적이 없었다”며 “한국이 아이폰5 2~3차 출시국에 들어갈 경우 오는 11월~12월 출시가 유력하다”고 설명했다.

애플은 해외서 아이폰5 사전 예약을 오는 14일, 첫 출시는 21일로 예고했다. 1차 출시국은 미국 외에 캐나다, 영국, 프랑스, 독일, 호주,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이다. 오는 28일로 출시가 예정된 2차 출시국은 호주를 비롯해 벨기에, 핀란드 등 대부분 유럽 국가들이다.

구체적인 디자인과 사양은 기존 루머들과 유사하다. 주요 특징은 ▲16대 9 비율의 4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 ▲성능이 2배 향상된 A6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탑재 ▲보다 향상된 아이사이트 카메라 ▲4세대 이동통신규격 롱텀에볼루션(LTE) 지원 ▲보다 얇고 가벼워진 디자인 ▲크기가 80%나 작아진 라이트닝 8핀 충전 커넥터 등으로 요약된다.

 


애플, 4인치 LTE 지원 `아이폰5` 공개

 

애플이 드디어 전세계가 기다려온 ‘아이폰5’를 공개했다. 디스플레이는 더 커졌고 무게는 가볍고 두께는 더 얇아졌다. 또 애플 제품중 처음으로 4세대(4G) LTE 이동통신을 지원한다.

쉴러 CMO가 `아이폰4S`와 비교하며 `아이폰5`를 소개하고 있다.


12일(현지시간) 필 쉴러 애플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예르바 부에나센터에서 열린 이벤트에서 무대에 올라 ‘아이폰5’를 공개했다. ‘아이폰5’는 스크린으로 4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 공개 전 시중에서 나돌던 루머와 같은 크기였다.
기존 ‘아이폰4S’의 3.5인치보다 커졌다. 1136 X 640의 해상도를 가진다. 무게는 122그램으로 종전보다 20% 더 가볍고 두께는 7.6밀리미터로 기존 제품보다 18% 더 얇아졌다. 쉴러 CMO는 “아이폰5는 역사상 가장 얇은 휴대폰”이라고 이 제품을 소개했다.

또 예상대로 4세대(4G) LTE를 지원한다. 미국 내에서 스프린트와 버라이존, AT&T를 통해 4세대 이동통신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 쉴러 CMO는 “아이폰5가 새로운 A6칩으로 CPU와 그래픽 속도가 2.1배 개선됐다”며 “배터리도 개선돼 LTE 웹 검색엔 8시간, 대기상태에선 225시간 동안 지속된다”고 말했다. 카메라는 8메가픽셀이다.

쉴러 CMO는 “스크린에 터치센서를 직접 장착해 역사상 가장 정교한 디스플레이가 될 것”이라고 자부했다.

애플은 `아이폰5`를 미국에서 오는 21일 출시하며 이날 캐나다, 영국, 프랑스, 독일, 호주,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에서도 동시 출시한다. 한국은 1차 출시국에서는 제외됐지만 SK텔레콤과 KT를 통해 LTE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제품 가격은 16기가바이트 모델이 2년 약정으로 199달러이고, 64기가바이트는 399달러로 책정됐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종류다.

한편 이날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애플은 전세계적으로 38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앱스토어에는 70만개 이상의 어플리케이션을 가지고 있다. 애플은 또 ‘아이패드’를 첫 출시한 이후 올 6월말까지 전세계적으로 총 8400만대를 판매했다고 소개했다.

 

 

대한민국 왕초보들이 반드시 봐야하는 최고의 무료 정보!!(주목)

 

 영어왕초보라면 반드시 들어야 하는 무료 mp3강의(이재훈)

 대한민국 영어 까막눈들이라면 10대부터 60대까지 

 그 누구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이재훈 왕초보 mp3 강의!!
 
 총 40개로 이루어진 이 강의는 엄마와 아들,딸들이 같이 듣고 공부할 수 있을

 

 

 정도로 영어 까막눈들의 눈높이에 맞춘 최고의 왕초보 강의로 손꼽힌다!!

 동영상 강의를 듣기전에 반드시 먼저 mp 강의를 들어주길 바람!!



 

이 강의를 모두 들은 뒤에 동시에 아래 동영상 강의를 반드시 같이 들어준다면

 

왕초보영어 탈출은 꿈이 아닌 현실이 됩니다. 

 

 

이재훈 왕초보영어 동영상 강의 미리 1강(풀강) 듣기!!


 

 

 

이 20개로 되어있는 왕초보 강의를 직접 7일동안 체험해보세요!! 왕초보분들 지금도 엄청 공부하고 있어요!!

 

 





 

사업자 정보 표시
하드닥터 강남데이터복구 | 염성준 |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28-7 대우도씨에빛1차 1803호 | 사업자 등록번호 : 490-18-00101 | TEL : 010-2361-4987 | Mail : hdddoctor@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